
임세웅 더와이즈치과병원 대표가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28일까지 오스템임플란트에서 주최한 ‘Basic Master Course’를 AIC 연수 센터(서울 금천구 가산동 소재)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4월 8일을 시작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미뤄져 5월 16일부터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들 눈높이에 맞춘 강의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베이직 마스터 코스는 환자가 병원에 내원해 첫 만남부터 수술 약속 잡기 등을 시작해 임플란트 엔진, 오스템 122 Taper KIT 등을 활용한 수술 전 준비사항을 꼼꼼하게 학습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이어 강의에선 수처 모델을 활용해 수술 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에 대해 실습을 통해 강의했으며 CAS KIT, 상악동 모델 등을 활용해 기초부터 심화 부분까지 다뤄졌다.
특히 코스 중 참가자들이 직접 시술하고 리뷰하는 시간을 마련해 실전 임상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Live surgery’를 진행해 임플란트 시술의 자신감을 고취시켰다.
임세웅 대표는 “실제 임상 사례를 통한 실습 위주의 강의로 경험이나 자신감이 부족한 참가자들의 임상 지식과 술식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오랫동안 진료를 한 임상의로서 앞으로도 수강생과 소통하며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