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 하이트진로 ‘청정라거 테라’, 1초당 22.7병 판매

입력 2020-06-25 16: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이트진로가 본격적인 맥주 성수기를 맞아 테라 브랜드 확대를 위한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

4월 지상파, 케이블,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청정라거-테라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그동안 청정라거 테라를 마시는 순간 느껴지는 리얼 탄산 100%의 청량감을 압도적인 토네이도 장면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광고를 선보여왔다. 이번 광고 역시 특유의 청정한 탄산감을 거대한 토네이도로 시각화하고 전편보다 더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필사즉생’의 각오로 출시한 테라 돌풍을 올해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홈술 트렌드 등 가정용 시장을 집중하며 주류 대표 기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테라는 출시 1년이 넘은(438일) 5월 말 기준 8억 6000만 병이 판매됐다. 초당 22.7병(330ml 기준)이 판매된 셈이다.

하이트진로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반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보이며 101일 만에 1억 병, 279일 만에 4억 병을 판매한 후 가속도가 붙으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테라의 고공행진으로 경쟁사와의 점유율 격차가 4%포인트로 좁혀지며 1위 탈환이 머지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테라는 기존 맥주와 차별화된 원료와 공법을 적용, 호주 내에서도 청정 지역의 맥아를 엄선하여 100% 사용하고,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 탄산만을 사용했다. 100% 리얼 탄산 공법은 라거 특유의 청량감을 강화하고,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된다는 강점이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테라는 대한민국 대표 맥주를 표방해 출시한 만큼 올해에도 테라만의 감성과 청정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의 통합 마케팅을 적극 펼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범죄도시4’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범죄도시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직장 상사·후배와의 점심, 누가 계산 해야 할까? [그래픽뉴스]
  • 동네 빵집의 기적?…"성심당은 사랑입니다" [이슈크래커]
  • 망고빙수=10만 원…호텔 망빙 가격 또 올랐다
  • ‘눈물의 여왕’ 속 등장한 세포치료제, 고형암 환자 치료에도 희망될까
  • “임영웅 콘서트 VIP 연석 잡은 썰 푼다” 효녀 박보영의 생생 후기
  • 꽁냥이 챌린지 열풍…“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다닙니다”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842,000
    • +0.7%
    • 이더리움
    • 4,497,000
    • -0.11%
    • 비트코인 캐시
    • 702,500
    • -0.92%
    • 리플
    • 739
    • +0%
    • 솔라나
    • 212,600
    • +3.3%
    • 에이다
    • 687
    • +3.15%
    • 이오스
    • 1,146
    • +3.52%
    • 트론
    • 161
    • +0.63%
    • 스텔라루멘
    • 163
    • +0.6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300
    • -1.68%
    • 체인링크
    • 20,290
    • +0.79%
    • 샌드박스
    • 653
    • +1.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