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라는 경기 광주시 초월읍 일대에 '광주 초월역 한라비발디'를 6월 중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2층, 13개 동에 중소형 아파트(전용면적 기준.62~84㎡) 1108세대로 조성되며, 62㎡형 167세대, 75㎡ 387세대, 84㎡ 554세대로 꾸려진다. 선호도가 높은 84㎡가 전체 물량의 50%를 차지한다.
이곳은 전체 아파트를 남향 중심으로 배치해 풍부한 일조량과 실내 쾌적성을 높였으며, 보행약자를 위한 보행육교와 엘리베이터를 설치할 예정이다. 또 카드키 하나로 공용 현관까지 한 번에 출입할 수 있는 원패스시스템과 동별 무인택배시스템도 갖춰지며,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길 확보를 위해 단지 주출입구 주변과 부출입구 주변에 통학버스 승차장 및 대기공간도 배치된다.
또한, 홈네트워크와 결합된 IOT, LED 조명도 설치된다. 실내 모든 공간에서 미세먼지를 조절하고 실시간 실내 공기질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공기청정환기 시스템은 유상 옵션으로 제공된다. 절수형 수전과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줄이고, 열효율을 높인 친환경 보일러도 설치된다. 84㎡ 아파트 일부 세대에는 개인의 취향을 담을 수 있는 알파룸과 펜트리도 들어선다.
'광주 초월역 한라비발디' 인근으로는 서쪽으로 백마산, 동쪽으로 곤지암천이 있고, 남동 방향의 경사지에 위치해 채광이 좋다. 아파트 입주시점에 맞춰 단지 인근에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광주지역에서 보기 드문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단지다. 어린이공원, 소공원 등도 준공될 예정이어서 백마산과 함께 풍부한 녹지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편의시설을 살펴보면, 수험생 및 입주민의 자기 계발을 위한 공부방도 남녀 분리방식으로 조성하고, 개인실도 제공된다. 각종 정보 열람 및 독서를 위해 도서관도 생긴다. 스크린골프와 퍼팅연습장을 갖춘 골프연습장과 농구 배드민턴 등 실내스포츠 및 다양한 이벤트가 가능한 다목적 강당도 들어선다. 피트니스, GX 룸을 갖춘 체력단련실과 사우나실도 운영된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시는 경강선과 성남~장호원 간 도로의 잇따른 개통으로 교통여건이 개선되고 있는 지역"이라며 "서울과 성남 분당 등 수도권 거주자의 이전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광주시 역동에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