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프렌즈 아이드롭’, 5년 연속 인공눈물 판매 1위

입력 2020-05-19 16: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JW중외제약)
(사진제공=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은 ‘프렌즈 아이드롭 점안액’이 인공눈물 시장에서 5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프렌즈 아이드롭은 지난해 인공눈물(일반의약품) 시장에서 점유율 1위(25%)를 기록했다. 2015년 연간 점유율 11%로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지난해까지 5년 연속이다. 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 2019년 인공눈물 시장은 182억 원 규모다.

JW중외제약은 2007년 프렌즈 아이드롭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포도당과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출시 이후 10~20대 여성을 주 타깃으로 설정했던 마케팅 전략이 시장에서 꾸준한 반응을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시장 1위 제품의 자리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프렌즈 아이드롭은 멘톨 함유랑에 따라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의 ‘순’, 산뜻한 시원함을 제공하는 ‘쿨’, 강한 청량감을 주는 ‘쿨하이’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1회용 제품 라인인 ‘프렌즈 아이엔젤’과 함께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415,000
    • -4.12%
    • 이더리움
    • 4,488,000
    • -4.53%
    • 비트코인 캐시
    • 680,500
    • -5.42%
    • 리플
    • 746
    • -4.11%
    • 솔라나
    • 207,200
    • -8.72%
    • 에이다
    • 673
    • -5.61%
    • 이오스
    • 1,213
    • -2.57%
    • 트론
    • 167
    • +1.21%
    • 스텔라루멘
    • 162
    • -5.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900
    • -7.59%
    • 체인링크
    • 20,920
    • -5.12%
    • 샌드박스
    • 650
    • -9.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