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업계 최초 화상 상품평가위원회 진행

입력 2020-04-23 13: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공영쇼핑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업계 처음으로 소비자상품평가위원회를 화상으로 진행한다.

23일 공영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차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진행예정인 255차 상평위는 원격 화상회의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영쇼핑은 사무실 내 웹캠과 마이크가 설치된 화상회의실을 마련하고, 이 곳에서 담당 MD가 화상으로 프레젠테이션하면 외부 상평위원은 사전에 점검을 마친 보유장비로 화상회의시스템에 접속해 상품평가에 참석하는 방식으로 회의를 열었다.

‘소비자상품평가위원회(이하 상평위)’ 란 신상품을 비롯한 상품이 입점해 방송하기 전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다. 내ㆍ외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상품구성, 디자인, 성능 등을 평가한다. 이를 통과하면 품질검사를 거쳐 협력사 등록, 계약체결, 판매방송으로 이어지게 된다.

공영쇼핑은 매주 목요일 상평위를 열어 담당 MD가 해당 상품의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상평위원의 질의 응답 후 평가를 거쳐 통과된 상품에 대해서 판매방송을 진행해왔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상품 판매방송을 위해 많은 협력업체가 오고 가는 홈쇼핑의 특성상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더욱 중요하다” 며 “코로나19의 소강상태 혹은 정부의 지침을 반영하기 전 때까지 협력사와 당사 직원 모두를 위해 원격으로 상평위를 진행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묻고 '세 배'로 가!
  • 뻥 뚫린 내부통제, ‘정보유출 포비아’ 키웠다 [무너지는 보안 방파제]
  • 50만원 호텔 케이크 vs 6만원대 패딩...상권도 양극화 뚜렷[두 얼굴의 연말 물가]
  • 지방선거 이기는 힘은 결국 ‘민생’ [권력의 계절③]
  • 삼성전자, 사업 ‘옥석 고르기’ 본격화… M&A도 시동거나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11:2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82,000
    • +1.54%
    • 이더리움
    • 4,633,000
    • +1.6%
    • 비트코인 캐시
    • 893,500
    • +1.36%
    • 리플
    • 3,082
    • +0.95%
    • 솔라나
    • 199,600
    • +0.45%
    • 에이다
    • 630
    • +0.96%
    • 트론
    • 429
    • +0%
    • 스텔라루멘
    • 360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90
    • -0.89%
    • 체인링크
    • 20,710
    • -0.48%
    • 샌드박스
    • 209
    • -2.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