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 1위

입력 2020-04-17 09: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환경가전부문서 3년 연속 1위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Heart To Index) 환경가전부문’ (사진제공=SK매직)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Heart To Index) 환경가전부문’ (사진제공=SK매직)

SK매직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Heart To Index) 환경가전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17일 SK매직에 따르면 디지털 고객만족도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 등으로 측정한 평가 지수다. 조사는 매출 1000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 중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올해 8회째를 맞았다.

조사 대상 기업 계정을 방문해 고객과의 소통, 긍정적인 영향력 등을 조사한 결과 SK매직은 지난해에이어 3년 연속 환경가전부문 1위를 차지했다. SK매직은 SNS 및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주요 제품들의 상세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 고객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만족을 이끌었다.

SK매직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제품 개발자, 서비스 기사 등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의 입장에서 친숙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동석 SK매직 SNS홍보담당은 “고객 소통 채널이 다변화되면서 SNS 및 온라인 공간에서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SK매직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된 컨텐츠 개발함은 물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SNS 활동을 펼쳐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인 가구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 '건강한 밥상' [십분청년백서]
  • 서울에는 김밥·구미에는 라면…주말 분식 축제 [그래픽 스토리]
  • 삼성전자 반도체 이익 40% 줄었지만… 메모리 선방ㆍHBM 희망 봤다
  • “금투세, 폐지 대신 공제 늘리자”…野 ‘절충 법안’ 속속 발의 [관심法]
  • 尹, 北ICBM 발사에 "강력 대응"…고체연료 주요 부품 北 수출 금지[종합2보]
  • '나는 솔로' 제작진, 23기 출연자 논란에 "시청자 불편함 없도록 조치할 것"
  • 9월 전국 주택 인허가·착공 하락세… ‘악성 미분양’은 증가
  • LA 다저스, 뉴욕 양키스 꺾고 역대 8번째 월드시리즈 우승
  • 오늘의 상승종목

  • 10.3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8,314,000
    • -2.49%
    • 이더리움
    • 3,515,000
    • -5.18%
    • 비트코인 캐시
    • 503,500
    • -2.71%
    • 리플
    • 712
    • -2.2%
    • 솔라나
    • 236,000
    • -3.28%
    • 에이다
    • 478
    • -3.63%
    • 이오스
    • 616
    • -4.35%
    • 트론
    • 235
    • -0.42%
    • 스텔라루멘
    • 129
    • -2.27%
    • 비트코인에스브이
    • 72,900
    • +3.48%
    • 체인링크
    • 15,950
    • -7.38%
    • 샌드박스
    • 340
    • -5.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