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Heart To Index) 환경가전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17일 SK매직에 따르면 디지털 고객만족도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 등으로 측정한 평가 지수다. 조사는 매출 1000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 중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올해 8회째를 맞았다.
조사 대상 기업 계정을 방문해 고객과의 소통, 긍정적인 영향력 등을 조사한 결과 SK매직은 지난해에이어 3년 연속 환경가전부문 1위를 차지했다. SK매직은 SNS 및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주요 제품들의 상세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 고객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만족을 이끌었다.
SK매직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제품 개발자, 서비스 기사 등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의 입장에서 친숙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동석 SK매직 SNS홍보담당은 “고객 소통 채널이 다변화되면서 SNS 및 온라인 공간에서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SK매직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된 컨텐츠 개발함은 물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SNS 활동을 펼쳐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