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 1위

입력 2020-04-17 09: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환경가전부문서 3년 연속 1위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Heart To Index) 환경가전부문’ (사진제공=SK매직)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Heart To Index) 환경가전부문’ (사진제공=SK매직)

SK매직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Heart To Index) 환경가전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17일 SK매직에 따르면 디지털 고객만족도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 등으로 측정한 평가 지수다. 조사는 매출 1000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 중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올해 8회째를 맞았다.

조사 대상 기업 계정을 방문해 고객과의 소통, 긍정적인 영향력 등을 조사한 결과 SK매직은 지난해에이어 3년 연속 환경가전부문 1위를 차지했다. SK매직은 SNS 및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주요 제품들의 상세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 고객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만족을 이끌었다.

SK매직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제품 개발자, 서비스 기사 등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의 입장에서 친숙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동석 SK매직 SNS홍보담당은 “고객 소통 채널이 다변화되면서 SNS 및 온라인 공간에서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SK매직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된 컨텐츠 개발함은 물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SNS 활동을 펼쳐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민희진 "음반 밀어내기 권유 사실…하이브에 화해 제안했다"
  • "제발 재입고 좀 해주세요"…이 갈고 컴백한 에스파, '머글'까지 홀린 비결 [솔드아웃]
  • 부산 마트 부탄가스 연쇄 폭발…불기둥·검은 연기 치솟은 현장 모습
  • "'딸깍' 한 번에 노래가 만들어진다"…AI 이용하면 나도 스타 싱어송라이터? [Z탐사대]
  • BBQ, 치킨 가격 인상 또 5일 늦춰…정부 요청에 순응
  • 트럼프 형사재판 배심원단, 34개 혐의 유죄 평결...美 전직 최초
  • “이게 제대로 된 정부냐, 군부독재 방불케 해”…의협 촛불집회 열어 [가보니]
  • 비트코인, '마운트곡스發' 카운트다운 압력 이겨내며 일시 반등…매크로 국면 돌입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5.3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13,000
    • -0.69%
    • 이더리움
    • 5,278,000
    • +0.96%
    • 비트코인 캐시
    • 637,500
    • -1.47%
    • 리플
    • 727
    • +0.55%
    • 솔라나
    • 233,500
    • +0.65%
    • 에이다
    • 625
    • +0.64%
    • 이오스
    • 1,136
    • +1.43%
    • 트론
    • 157
    • +0.64%
    • 스텔라루멘
    • 14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750
    • -0.81%
    • 체인링크
    • 25,620
    • +2.89%
    • 샌드박스
    • 604
    • -0.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