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고성능 SUV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 국내 출시

입력 2020-04-06 09: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핸들링ㆍ접지력ㆍ정숙성ㆍ승차감ㆍ젖은 노면 제동력 두루 갖췄다는 평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고성능 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Ventus S1 evo3 SUV)’를 6일 국내에 출시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고성능 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Ventus S1 evo3 SUV)’를 6일 국내에 출시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고성능 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Ventus S1 evo3 SUV)’를 6일 국내에 출시했다.

‘벤투스 S1 에보3 SUV’는 포르쉐, BMW, 아우디 등 독일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의 주력 SUV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된 '벤투스 S1 에보 SUV’ 시리즈의 최신 모델로 핸들링과 접지력, 정숙성, 승차감,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바깥쪽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를 톱니가 맞물린 듯한 ‘인터락킹’ 구조로 디자인해 빗길 수막현상을 예방하고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타이어 안쪽과 바깥쪽의 패턴 간격을 달리한 ‘인 아웃 듀얼 피치’ 디자인으로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은 높이고 소음은 줄였다.

트레드(타이어의 접촉면)에는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 실리카 컴파운드(HSSC)’를 사용해 마일리지를 향상시켰고,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도록 숄더부 폭을 넓히는 동시에 강성도 강화했다.

사이드월(타이어의 옆면)에는 레이온 카카스(타이어 골격)를 적용해 강성을 높였고, 격자형 패턴을 넣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주행 중 타이어의 변형을 최소화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시멘트 바닥 생활' 푸바오, 중국서 탈모·영양 실조 모습에 네티즌 '분노'
  • 투자길 열린 이더리움, 고공 행진은 언제?…비트코인은 ETF 승인 2달 후 신고가 경신 [Bit코인]
  • [르포] "동의율 이삭줍는다" 선도지구 발걸음 분주한 분당·일산 통합재건축
  • 전년 대비 발행 늘어난 전환사채…지분희석·오버행 우려 가중
  • 맨유, FA컵 결승서 2-1로 맨시티 꺾으며 '유종의 미'…텐 하흐와 동행은 미지수
  • 한전·가스공사 1분기 이자 비용만 1.5조 원…'250조 부채' 재무위기 여전
  • '그알' 여수 모텔서 조카에 맞아 사망한 여성…성매매 위한 입양 딸이었나
  • KIA·두산, 1위 걸린 '단군 매치' 외인 에이스 손에 달렸다 [프로야구 26일 경기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300,000
    • +0.34%
    • 이더리움
    • 5,388,000
    • +3.56%
    • 비트코인 캐시
    • 680,000
    • -0.87%
    • 리플
    • 743
    • -1.2%
    • 솔라나
    • 229,400
    • -2.01%
    • 에이다
    • 643
    • +0.16%
    • 이오스
    • 1,168
    • -1.27%
    • 트론
    • 158
    • +0%
    • 스텔라루멘
    • 154
    • -1.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600
    • -0.67%
    • 체인링크
    • 24,010
    • +0.76%
    • 샌드박스
    • 626
    • -0.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