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고성능 SUV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 국내 출시

입력 2020-04-06 09: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핸들링ㆍ접지력ㆍ정숙성ㆍ승차감ㆍ젖은 노면 제동력 두루 갖췄다는 평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고성능 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Ventus S1 evo3 SUV)’를 6일 국내에 출시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고성능 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Ventus S1 evo3 SUV)’를 6일 국내에 출시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고성능 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Ventus S1 evo3 SUV)’를 6일 국내에 출시했다.

‘벤투스 S1 에보3 SUV’는 포르쉐, BMW, 아우디 등 독일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의 주력 SUV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된 '벤투스 S1 에보 SUV’ 시리즈의 최신 모델로 핸들링과 접지력, 정숙성, 승차감,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바깥쪽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를 톱니가 맞물린 듯한 ‘인터락킹’ 구조로 디자인해 빗길 수막현상을 예방하고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타이어 안쪽과 바깥쪽의 패턴 간격을 달리한 ‘인 아웃 듀얼 피치’ 디자인으로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은 높이고 소음은 줄였다.

트레드(타이어의 접촉면)에는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 실리카 컴파운드(HSSC)’를 사용해 마일리지를 향상시켰고,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도록 숄더부 폭을 넓히는 동시에 강성도 강화했다.

사이드월(타이어의 옆면)에는 레이온 카카스(타이어 골격)를 적용해 강성을 높였고, 격자형 패턴을 넣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주행 중 타이어의 변형을 최소화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또 천만 노리는 ‘범죄도시4’,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살아남아야 한다…최강야구 시즌3, 월요일 야구 부활 [요즘, 이거]
  • 단독 두산그룹, 3년 전 팔았던 알짜회사 ‘모트롤’ 재인수 추진
  • 기후동행카드, 만족하세요? [그래픽뉴스]
  • 단독 저축은행 건전성 '빨간불'에 특급관리 나선 금융당국 [저축銀, 부실 도미노 공포①]
  • 野 소통 열어둔 尹, 이재명 언제 만나나
  • 또 한동훈 저격한 홍준표 “주군에게 대들다 폐세자되었을 뿐”
  • 오늘의 상승종목

  • 04.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778,000
    • -3.16%
    • 이더리움
    • 4,424,000
    • -3.13%
    • 비트코인 캐시
    • 712,000
    • +1.14%
    • 리플
    • 719
    • -2.31%
    • 솔라나
    • 193,400
    • -6.07%
    • 에이다
    • 654
    • -3.68%
    • 이오스
    • 1,068
    • -4.13%
    • 트론
    • 161
    • -3.59%
    • 스텔라루멘
    • 160
    • -1.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650
    • -2.23%
    • 체인링크
    • 19,460
    • -3.71%
    • 샌드박스
    • 630
    • -2.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