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8년 연속 1위

입력 2020-03-31 09: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전기레인지 3개 품목 최고 브랜드로 선정

▲SK매직, K-BPI 수상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sk매직)
▲SK매직, K-BPI 수상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sk매직)

SK매직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전기레인지 등 3개 품목이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국민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등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다.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해당 부문별 1위 선정과 함께 매년 공표한다.

SK매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전기레인지 부문에서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식기세척기 부문에서는 시장점유율 1위답게 최고점을 기록하며 1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전기오븐도 광파, 직화오븐 등 복합오븐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파워를 과시했다.

삼성전자, LG전자, 쿠쿠 등 다수의 기업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전기레인지 부문에서도 전반적인 격차를 벌이며 앞선 점수로 3년 연속 1위 차지했다.

한편,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수상의 쾌거를 이룬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전기레인지뿐만 아니라,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직수형 정수기 등 총 6개 부문에서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 1위 자리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491,000
    • +0.38%
    • 이더리움
    • 5,440,000
    • +6.96%
    • 비트코인 캐시
    • 703,000
    • +2.4%
    • 리플
    • 731
    • +0%
    • 솔라나
    • 242,200
    • -1.1%
    • 에이다
    • 674
    • +1.97%
    • 이오스
    • 1,181
    • +1.72%
    • 트론
    • 163
    • -2.4%
    • 스텔라루멘
    • 154
    • +1.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150
    • +0.38%
    • 체인링크
    • 23,140
    • +2.53%
    • 샌드박스
    • 639
    • +1.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