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금융 '라이프플러스',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입력 2020-02-12 16: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화생명·손해보험·금융증권·자산운용·저축은행 등 한화 금융계열사의 공동 브랜드 '라이프플러스'(LIFEPLUS)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 분야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코퍼레이트 아이덴티티/브랜딩'(Communication Design, Corporate Identity/Branding)이다.

라이프플러스는 지난해 7월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2개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라이프플러스는 '고객의 삶을 더 잘 살게 하는 금융'이라는 가치를 심벌과 로고, 전용 서체, 상품, 이벤트 등 능동적인 삶의 모습으로 해석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78명의 심사위원단은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라이프플러스만의 가치를 일관되게 전달한 점 또한 높게 평가했다.

라이프플러스는 2017년 브랜드를 내놓은 이후 고객의 삶에 집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2019년부터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삶을 의미하는 '웰니스'(Wellness)를 주제로 금융(Financial), 신체(Physical), 정신(Mental), 영감(Inspirational) 네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하노버에 위치한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1953년부터 시행해 온 디자인 어워드로 레드닷,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린다.

박찬혁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장은 "로고 디자인을 통한 시각화를 넘어 고객이 직접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 제공과 유기적인 활동을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여승주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18]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2025.12.18] 특수관계인과의수익증권거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625,000
    • +0.21%
    • 이더리움
    • 4,246,000
    • -2.68%
    • 비트코인 캐시
    • 796,500
    • -2.81%
    • 리플
    • 2,779
    • -2.46%
    • 솔라나
    • 183,600
    • -3.22%
    • 에이다
    • 540
    • -4.59%
    • 트론
    • 413
    • -0.96%
    • 스텔라루멘
    • 315
    • -2.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900
    • -4.95%
    • 체인링크
    • 18,210
    • -3.65%
    • 샌드박스
    • 170
    • -4.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