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업(ENUP), 스포넷과 스포츠뉴트리션 유통사업 진출 협약

입력 2020-01-08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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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뉴트리션의 프리미엄 브랜드 엔업(ENUP)이 소셜 스포츠플랫폼 전문기업 ㈜아워스포츠네이션과 전략적 제휴 협약을 실시하였다.

출시와 동시에 다양한 스포츠 전문기업과의 연대를 강화하고 있는 엔업은 스포츠 동호인을 대상으로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 위해 ㈜아워스포츠네이션과 함께 스포츠뉴트리션과 협력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워스포츠네이션은 사회체육의 활성화 및 국민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2009년 국내 배드민턴 대회 순위 관리와 운영 시스템 ‘스포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테니스 탁구 등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 중이다. 또한, 1000만 스포츠 동호인들의 소모임을 지원하는 ‘플레이볼’ 앱 서비스와 함께, 전국 학교에서 운영되는 스포츠클럽을 통합하여 선수실적 관리 및 전국 대회 운영을 지원하는 ‘학교스포츠’ 앱 서비스 등을 운영한다.

매년 300개 이상의 각종 대회 운영을 대행하고 있으며, 주력 서비스 사업인 스포넷은 대회 기획 및 홍보, 참가모집, 선수등록, 대회운영, 경기기록에서 시상으로 이어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포넷을 이용하는 스포츠 마니아는 현재 약 25만명이며, 하루 최대 4만명의 접속 수치를 보인다.

이영민 ㈜아워스포츠네이션 대표는 “스포츠인들의 건강과 체력관리에 있어 스포츠뉴트리션의 섭취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다른 스포츠 선진국에 비해 운동 영양에 대한 관심과, 이와 관련된 상품이 부족함을 느끼던 중 엔업(ENUP)과의 협력은 시기 적절하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엔업 총판기업인 이중헌 ㈜씨드마케팅 대표와는 단순히 ENUP 브랜드 하나만을 공급받는 것이 아니고 스포츠뉴트리션에 대한 전문성을 활용해 현재의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 적합한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에 양사가 ㈜아워스포츠네이션의 스포츠뉴트리션 총괄 소싱과 컨설팅, 유통을 책임지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중헌 ㈜씨드마케팅 대표는 "많은 스포츠인들이 활동하는 체계적인 플랫폼에서 스포츠뉴트리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제대로 알리고 싶다"며 "다양한 스포츠별로 개개인에 맞는 제품을 제공하여 스포츠 마니아들의 활동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코오롱제약의 스포츠뉴트리션 사업 제안과 컨설팅, 제품개발 및 유통 총판을 담당했으며, 현재 건강식품 사업 컨설팅과 마케팅 컨설팅, 국내외 소싱 및 유통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씨드마케팅에서 유통하는 엔업(ENUP)은 동호인들의 경기력 증진과 근육건강, 회복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BCAA 섭취 제품인 ‘아미노4000’과 스포츠와 피트니스 전용 알칼리 미네랄 워터인 ‘알칼리 M300’을 포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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