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신규 BI 공개…’물류 혁신과 라이더 인식 개선’ 의지 담아

입력 2019-12-03 08: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는 물류 시장의 혁신과 라이더의 사회적 인식 개선의 의지를 담은 신규 BI를 3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규 BI는 기존 ‘부릉’의 그린 색상을 좀 더 밝고 화사하게 변경하고 화살표 그래픽으로 이미지를 부각시킨 것이 특징이다.

‘부릉’ 영문 철자 내에 ‘R’을 화살표로 디자인하여 ‘물류 시장 혁신과 라이더의 사회적 인식 개선’이라는 메쉬코리아의 지향점을 이미지로 담았다.

메쉬코리아는 혁신적인 종합 물류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배달 라이더의 사회적 인식 재고를 위해 이번 BI 개편을 단행했다.

배달 시장 양성화 노력으로 라이더 직업 의식 함양, 업무 환경 개선 등이 이뤄지고 있지만, 여전히 배달 업계를 바라보는 사회적 시선이 곱지 않은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은 상황이다.

메쉬코리아는 신규 BI를 통해 깨끗하고 새로운 이미지로 고객과 일반 대중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이사는 “새로운 BI와 함께 종합 물류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사업적 시도를 해 나갈 것”이라면서 “특히 상점과 고객을 잇는 하나의 직업으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배달 라이더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이륜차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 ‘부릉프라임’을 시작으로 IT 물류 솔루션 ‘부릉TMS’, 사륜차 배송 서비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물류 시장 혁신을 목표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설립 초기부터 배달 시장 양성화를 위해 배달 수수료 세금 계산서 발행, 라이더 섬김 정책 등을 추진해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동네 빵집의 기적?…"성심당은 사랑입니다" [이슈크래커]
  • 직장 상사·후배와의 점심, 누가 계산 해야 할까? [그래픽뉴스]
  • 코로나19 '진짜 끝'…내달부터 위기단계 경계→관심 하향
  • 망고빙수=10만 원…호텔 망빙 가격 또 올랐다
  • ‘눈물의 여왕’ 속 등장한 세포치료제, 고형암 환자 치료에도 희망될까
  • “임영웅 콘서트 VIP 연석 잡은 썰 푼다” 효녀 박보영의 생생 후기
  •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또 천만 노리는 ‘범죄도시4’,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457,000
    • +4.31%
    • 이더리움
    • 4,529,000
    • +2.86%
    • 비트코인 캐시
    • 706,000
    • -0.21%
    • 리플
    • 731
    • +1.25%
    • 솔라나
    • 211,000
    • +9.33%
    • 에이다
    • 674
    • +3.22%
    • 이오스
    • 1,136
    • +5.97%
    • 트론
    • 158
    • -2.47%
    • 스텔라루멘
    • 164
    • +3.1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850
    • +2.03%
    • 체인링크
    • 20,050
    • +3.99%
    • 샌드박스
    • 645
    • +2.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