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수산 자원 보호 위한 ‘치어럽’ 캠페인 실시

입력 2019-10-21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WWF, 해양수산부와 공동 진행…치어 크기 측정 가능한 손목 밴드 제작

▲제일기획이 치어를 보호하기 위해 만든 '치어럽' 밴드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치어를 보호하기 위해 만든 '치어럽' 밴드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은 WWF(세계자연기금), 해양수산부와 함께 ‘치어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치어럽 캠페인은 국내 수산자원 고갈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치어(어린 물고기) 남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획됐으며, 행사 기간 치어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손목 밴드를 제작해 배포한다.

‘치어를 사랑하자(LOVE)’, ‘치어를 키우자(Up)’는 중의적 의미를 담은 치어럽 밴드는 평소에는 손목에 말아서 패션 아이템으로 착용하고 필요시 줄자처럼 펴서 물고기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밴드에는 참돔, 고등어 등 가을철 주요 어종 7개 어류의 포획 금지 체장(몸길이)이 표시돼 있어 누구나 쉽게 치어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

치어럽 밴드를 고안한 제일기획 유진우 프로는 “예능, 게임 등의 영향으로 낚시를 즐기게 된 20, 30대 젊은 층에는 향수를 자극하는 아이템으로, 중장년층 낚시인들에게는 실용성을 갖춘 패션 아이템으로 애용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제일기획과 WWF, 해양수산부는 치어럽 밴드 2만여 개를 제작해 부산 고등어 축제, 양양 연어 축제 등 전국 각지의 수산물 관련 행사에서 무료 배포한다.

또 WWF 홈페이지 등 온라인상에서도 신청을 받아 치어럽 밴드를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대표이사
김종현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2.01]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8]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02,000
    • -2.48%
    • 이더리움
    • 4,540,000
    • -4.14%
    • 비트코인 캐시
    • 861,000
    • +0.35%
    • 리플
    • 3,041
    • -2.53%
    • 솔라나
    • 199,100
    • -4.37%
    • 에이다
    • 617
    • -5.95%
    • 트론
    • 433
    • +1.41%
    • 스텔라루멘
    • 359
    • -4.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00
    • -2.45%
    • 체인링크
    • 20,320
    • -4.38%
    • 샌드박스
    • 211
    • -4.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