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마인', "게임하면 돈 드려요"…모바일게임도 '상금 홍보' 시대

입력 2019-10-18 14: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게임 리워드 앱 '퀘스트마인' 안드로이드 마켓 출시

(사진제공=퀘스트마인)
(사진제공=퀘스트마인)

이른바 '리워드 앱' 홍수 시대다. 광고를 보거나 단순히 휴대폰을 들고 걷는 것 만으로 적립금이 쌓이는 어플리케이션들이 서비스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게임'에 특화된 리워드 앱이 출시됐다. 바로 '퀘스트마인' 얘기다.

최근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된 스마트폰 앱 '퀘스트마인'아 모바일게임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신작 게임 사전예약 또는 미션 수행을 통해 이용자에게 상금과 쿠폰 등 보상을 지급하는 시스템과 관련해서다.

'퀘스트마인'의 알고리즘은 간단하다. 앱을 실행하면 신작게임이나 출시 예정인 게임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각각의 게임들에 대해 제시된 이벤트에 참여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특정 레벨을 달성하거나 리뷰를 작성하면 일정한 보상이 주어지기도 한다.

이러한 '퀘스트마인'의 전략은 셀 수 없이 쏟아지는 모바일 게임들의 홍보 창구로 기능하는 모양새다. 게임 업체로서는 타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 창구, 유저에게는 다양한 신작 게임 정보를 모아 볼 수 있는 정보의 장이 될 수 있을 지가 관건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250,000
    • -1.55%
    • 이더리움
    • 4,537,000
    • -1.39%
    • 비트코인 캐시
    • 687,500
    • -1.22%
    • 리플
    • 755
    • -1.05%
    • 솔라나
    • 212,500
    • -3.28%
    • 에이다
    • 680
    • -1.16%
    • 이오스
    • 1,240
    • +2.99%
    • 트론
    • 169
    • +2.42%
    • 스텔라루멘
    • 163
    • -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350
    • -3.75%
    • 체인링크
    • 21,190
    • -1.21%
    • 샌드박스
    • 668
    • -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