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삼성전자, 시청각장애인 소통 모바일 앱 개발

입력 2019-09-23 09: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바일 앱 홍보 영상 유튜브 공개 13일 만에 조회 수 1억 건 돌파

▲제일기획과 삼성전자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앱 ‘삼성 굿 바이브(Samsung Good Vibes)’ (사진제공=삼성전자)
▲제일기획과 삼성전자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앱 ‘삼성 굿 바이브(Samsung Good Vibes)’ (사진제공=삼성전자)

제일기획은 삼성전자 서남아 총괄과 함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삼성 굿 바이브(Samsung Good Vibes)’를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 굿 바이브는 모스부호와 스마트 폰의 햅틱 기능을 결합해 간단한 스크린 터치만으로 시청각장애인 간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한 앱이다.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은 앱 보급 확대를 위해 홍보용 디지털 영상도 최근 공개했다.

‘Caring for Impossible’이란 주제로 시청각장애인 소녀의 가족이 굿 바이브 앱을 통해 소통하고 유대감을 회복한다는 내용의 이 영상은 유튜브 공개 13일 만에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많은 사람이 앱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공익단체 센스 인터내셔널과 협력해 아메다바드, 델리, 방갈로르 등 3개 지역에서 100여 명의 시청각장애인, 교사를 대상으로 앱 사용법 교육을 진행했다.

삼성전자 서남아 총괄 송명숙 상무는 “이번 삼성 굿 바이브 앱에 이어 앞으로도 인도 현지의 소외계층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기술 개발과 감성적 소통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501,000
    • -1.12%
    • 이더리움
    • 4,548,000
    • -0.92%
    • 비트코인 캐시
    • 688,500
    • -0.94%
    • 리플
    • 759
    • -0.91%
    • 솔라나
    • 212,600
    • -3.54%
    • 에이다
    • 682
    • -0.87%
    • 이오스
    • 1,242
    • +3.16%
    • 트론
    • 168
    • +2.44%
    • 스텔라루멘
    • 165
    • -1.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500
    • -3.45%
    • 체인링크
    • 21,230
    • -0.79%
    • 샌드박스
    • 673
    • -1.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