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어컨 상담, AI 기반 음성 서비스가 처리해요"

입력 2019-07-17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음성봇 서비스, 세탁기ㆍ냉장고에도 확대 고려

LG전자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에어컨 서비스 상담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봇’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작년 6월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고객과 문자를 주고받으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이번에는 고객이 상담실에 전화해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음성봇은 고객이 빈번하게 질문하고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하지 않더라도 고객들이 혼자서 조치할 수 있는 고장 증상 32가지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LG전자 고객상담실에 전화해 에어컨 제품 상담을 선택한 후 음성으로 질문하면 음성봇은 고객의 스마트폰에 해결방법을 보내준다.

음성봇은 딥 러닝 기반으로 작동한다. 상담 건수가 누적될수록 자연어 인식률도 높아져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정교하고 빨라진다.

LG전자는 음성봇 서비스를 향후 세탁기, 냉장고 등으로 확대할 뿐만 아니라 상담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투자도 지속할 예정이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만족하고 감동을 받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표이사
조주완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5]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
[2025.11.28] 기업가치제고계획(자율공시) (2025년 이행현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60,000
    • -1.33%
    • 이더리움
    • 4,627,000
    • -0.9%
    • 비트코인 캐시
    • 871,500
    • -1.53%
    • 리플
    • 3,089
    • -1.09%
    • 솔라나
    • 202,100
    • +0.15%
    • 에이다
    • 651
    • +1.09%
    • 트론
    • 422
    • -1.17%
    • 스텔라루멘
    • 361
    • -0.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880
    • -1.19%
    • 체인링크
    • 20,420
    • -2.76%
    • 샌드박스
    • 210
    • -1.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