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7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입력 2019-06-28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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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한화생명은 2007년부터 현재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한화생명은 2006년 고객불만 처리 시스템인 '소리샘'을 도입했다. 2013년 VOC통합시스템인 ‘한화톡톡’으로 개편해 기존의 불만 접수·처리에서 예방·개선에 중점을 두고 운영했다.

이기천 소비자보호실장은 “‘소비자중심경영’은 단순히 고객의 문제 해결이라는 소극적 개념에서 벗어나 고객과 기업이 상생하는 원칙이다”이라며 “앞으로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중심의 선진 효율 영업문화 확립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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