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살 ‘롯데샌드’의 도전… ‘롯샌’으로 브랜드 리뉴얼

입력 2019-06-17 09: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제과는 자사 최장수 비스킷 ‘롯데샌드’를 전면 리뉴얼하고 ‘롯샌’으로 네이밍을 변경한다.

‘롯데샌드’는 1978년 출시 이래 42년동안 사랑받은 국내 대표 장수 비스킷으로, 상큼하고 달콤한 파인애플 맛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은 제품명과 함께 슬로건, 패키지 디자인 등에 변화를 줬고 맛과 식감 등의 품질도 업그레이드했다. 이는 시대에 맞는 세련된 이미지를 적용하고 요즘 입맛에 맞게 맛을 바꿔 젊은 층 수요를 확대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함이다. ‘롯샌’이라는 제품명은 최근 10대 소비자들이 ‘롯데샌드’를 줄여 표현하는 데에서 착안했으며, 젊은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네온 사인을 연상시키는 로고도 삽입했다.

리뉴얼 ‘롯샌’은 상큼한 오리지널 ‘파인애플’과 초코맛이 풍부한 ‘화이트크림깜뜨’, 이번에 새로 출시한 ‘피나콜라다’ 등 총 3종이다.

‘롯샌 파인애플’은 과즙 함량을 늘려 상큼한 맛을 강화하고 배합비를 조정하여 과자가 입안에 잘 남지않는 깔깜한 식감으로 개선했다. ‘롯샌 화이트크림깜뜨’는 초코 성분의 함량을 늘려 초콜릿 풍미를 한층 깊게 살리고 바삭한 식감도 강화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롯샌 피나콜라다’는 2030 여성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제품으로, 파인애플과 코코넛크림이 들어간 칵테일 ‘피나콜라다’의 컨셉트를 활용했다. 파인애플과 코코넛 맛의 크림이 샌드 사이에 절반씩 들어있어 깨무는 부위마다 맛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대표이사
신동빈, 이영구, 이창엽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2.02]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2025.12.01] 대표이사(대표집행임원)변경(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477,000
    • +2.69%
    • 이더리움
    • 4,672,000
    • +6.06%
    • 비트코인 캐시
    • 879,000
    • +2.69%
    • 리플
    • 3,109
    • +3.67%
    • 솔라나
    • 204,400
    • +6.4%
    • 에이다
    • 648
    • +6.06%
    • 트론
    • 424
    • -0.24%
    • 스텔라루멘
    • 365
    • +4.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70
    • +0.64%
    • 체인링크
    • 20,700
    • +3.86%
    • 샌드박스
    • 212
    • +3.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