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개인ㆍ기관 매수…이틀 연속 상승

입력 2018-08-09 16: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스피지수가 개인과 기관의 순매수로 이틀 연속 상승세로 마감했다.

9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26포인트(0.10%) 오른 2303.71에 거래를 마쳤다.

투자자별로는 외국인이 홀로 2155억 원어치를 순매도했지만, 개인과 기관이 각각 127억 원어치와 1361억 원 순매수했다.

업종별로는 전기가스업(1.64%), 섬유의복(1.53%), 통신업(1.45%), 의약품(0.65%), 화학(0.60%)이 상승한 반면, 의료정밀(-1.14%), 증권(-1.00%), 철강금속(-0.86%), 은행(-0.84%), 운수장비(-0.46%) 등은 하락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NAVER(3.87%), 한국전력(2.80%), LG화학(2.39%), SK텔레콤(1.98%), 삼성바이오로직스(1.32%) 등이 올랐고, SK하이닉스(-2.26%), KB금융(-1.52%), POSCO(-1.35%), 현대차(-1.18%), 삼성전자우(-1.04%) 등은 내렸다.

한편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5.67포인트(0.72%) 오른 789.48포인트에 장을 마감했다.

투자자별로는 개인(24억 원), 외국인(63억 원), 기관(29억 원)이 모두 순매수세를 보였다.

업종별로는 운송장비/부품(5.93%), 방송서비스(2.78%), 오락ㆍ문화(2.78%), 통신방송서비스(2.29%), 출판/매체복제(2.25%) 등이 올랐고, 섬유/의류(-1.30%), 기타 제조(-1.29%), 비금속(-0.94%), 금속(-0.73%), 유통(-0.64%) 등은 내렸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에이치엘비가 19.75% 크게 상승했고, 스튜디오드래곤(6.77%), 신라젠(5.60%), 카카오M(5.58%), SK머티리얼즈(5.13%) 등도 오름세를 보였다. 반면, 나노스(-3.44%), 포스코켐텍(-1.52%), 셀트리온헬스케어(-1.31%), 셀트리온제약(-1.08%), 휴젤(-0.86%) 등은 하락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대비 2.7원 내린 1117.2원에 거래를 마쳤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프간 북동부서 규모 6.1 강진 발생…“파키스탄서도 진동 느껴져”
  • 이란, 美 공습에 “명백한 휴전 위반…약속 안 지키는 정권” 비난
  • '말 많은' 윤경호, 묵언수행 위기⋯'김부장' 시청률 15% 돌파에 "꼭 지킬 것"
  • 젠슨 황, 韓 경찰에 "밥 사고 싶어"⋯장녀는 감사 메일 "진심으로 감사"
  • 딘딘, '월드컵 탈락' 홍명보 향한 비판⋯"책임자면 사과해야지"
  • 미·이란, 보복의 악순환…“이란 존재 않을 수도” vs “미군기지 지옥될 것”
  • 촉법소년 연령 만 14세→13세 조건부 하향…중대 범죄 적용 가능성
  • 홍명보호, 월드컵 32강 진출 좌절⋯한정수 "회장과 대한축협이 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6.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439,000
    • -0.17%
    • 이더리움
    • 2,399,000
    • -0.17%
    • 비트코인 캐시
    • 292,900
    • -1.71%
    • 리플
    • 1,596
    • -0.68%
    • 솔라나
    • 108,900
    • +0%
    • 에이다
    • 220
    • -1.35%
    • 트론
    • 491
    • +0.61%
    • 스텔라루멘
    • 260
    • -2.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19,100
    • +3.35%
    • 체인링크
    • 11,050
    • -1.07%
    • 샌드박스
    • 71.29
    • -0.7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