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ISTM 시스템 구축으로 3일부터 IT서비스 강화

입력 2008-03-02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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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선물거래소(KRX)는 2007년 9월~2008년 2월까지 약 6개월간 'IT운영관리 업무절차'를 글로벌 스탠다드로 재정립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ISTM 시스템'을 구축해 3일부터 가동한다고 밝혔다.

ISTM(IT Service Management)이란 IT서비스를 비즈니스 중심으로 재설계하고 높은 품질의 IT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관리 개념이다.

KRX 관계자는 "해외 주요거래소들은 IT의 전략적 활용을 중요한 생존전략으로 인식하고 IT의 경쟁력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며 "KRX도 동북아 최고의 IT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차세대 시스템' 구축 및 '체계적이고 효율적 관리체계(IT Governance)'의 확립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IT 거버넌스(Governance)의 첫 단계이자 그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IT운영관리업무절차'를 정립하고 'ITSM 시스템'을 개발했다는 것이다.

KRX는 오는 7월 ISO20000 인증 획득을 추진할 계획으로, IT운영이 기존의 '업무중심 운영'에서 '절차와 시스템에 의거한 체계중심의 운영'으로 전환돼 운영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제고하고, 대내·외 고객들에 대한 IT서비스 품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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