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렌털서비스 만족도는 청호나이스, 코웨이가 최고”

입력 2017-02-14 09: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한국소비자원)
(사진제공=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이 정수기 렌털서비스 시장점유율 상위 4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청호나이스와 코웨이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정수기 렌털서비스 이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청호나이스는 ‘렌털관리 및 직원서비스’, ‘품질 및 비용’ 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코웨이는 ‘렌털관리 및 직원서비스’에서, SK매직은 ‘서비스 호감도’ 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반면 쿠쿠전자 정수기 렌털서비스 만족도는 모든 항목에서 가장 낮았다.

소비자들은 정수기 렌털서비스에 대해 ‘렌털관리 및 직원서비스’(3.60점)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고, ‘서비스 호감도’(3.47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정수기 렌털서비스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한 점으로는 69.4%(833명)가 ‘위생·안전’을 꼽았으며, 다음으로 ‘제품 성능’(18.7%, 225명), ‘렌탈비용’(6.7%, 80명) 순이었다.

렌털서비스의 소비자들은 ‘유해성분’(57.8%, 693명)에 대한 우려가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이물질(34.5%, 414명), ’전기료 등 기타‘(7.7%, 93명)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 간담회를 통해 이번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품질 및 비용’ 만족도 제고와 안전 전반에 걸친 서비스 품질 개선을 권고했다”며 “정수기 사업자협의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및 품질 개선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표이사
서장원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2]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9]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808,000
    • +0.33%
    • 이더리움
    • 4,252,000
    • -2.59%
    • 비트코인 캐시
    • 797,500
    • -2.63%
    • 리플
    • 2,784
    • -2.25%
    • 솔라나
    • 184,000
    • -3.16%
    • 에이다
    • 541
    • -4.25%
    • 트론
    • 414
    • -0.48%
    • 스텔라루멘
    • 315
    • -3.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900
    • -4.95%
    • 체인링크
    • 18,240
    • -3.49%
    • 샌드박스
    • 170
    • -5.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