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클리오, '알리바바 쇼핑몰' 라자다 입점… 동남아 매출 확대 기대

입력 2017-02-06 14:48 수정 2017-02-07 10: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본 기사는 (2017-02-06 14:44)에 Money10을 통해 소개 되었습니다.

색조화장품 기업 클리오가 알리바바의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Lazada)'에 입점하며 시장확대에 나선다.

클리오 관계자는 6일 "라자다 사이트내 한국 K-뷰티 카테고리를 기획해 이르면 이달 중 라자다에 정식 입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자다는 연간 매출액이 약 11억 달러(약 1조2500억 달러)로 말레이시아, 싱가폴,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영업 중인 최대 온라인 쇼핑몰로 알려져 있다.

특히 중국 e커머스 기업 알리바바가 동남아 시장의 성장에 따라 전격 인수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클리오는 라자다의 단독 파트너사인 포비즈코리아를 통해 말레이시아, 싱가폴 2개국 사이트에 3개 브랜드 모두 입점한다. 총 품목 수(SKU)는 400~500개 예상된다.

클리오는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등 3종을 담은 통합매장브랜드 '클럽클리오'를 온라인에 통째로 옮겨놓은 콘셉트다.

입점 이후 대규모 마케팅도 공동으로 진행하는 내용을 라자다 카테고리매니저(CM)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라자다 입점은 최근 국내 화장품 기업의 중국 매출 하락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매출 다변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클리오는 최근 중화권 국가 외에도 매출처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말 미국 대형 화장품 멀티숍 '얼타(ULTA)'에 스킨케어 기초화장품을 공급한 바 있다.

특히 각국 대형 쇼핑몰과도 입점 논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클리오는 지난 3일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 1935억 원, 영업이익 256억 원, 당기순이익 208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80.7%, 13.9%, 17.6% 증가한 수치다.

☞ 투자자 300명에게 공개하는 종목의 속살 이투데이 스탁프리미엄에서 확인하세요

http://www.etoday.co.kr/stockpremium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겟하는 방법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안무가도 "이건 뭐 죄다 복붙"…아일릿 저격
  • 알리·테무의 공습…싼값에 샀다가 뒤통수 맞는다고? [이슈크래커]
  • 애플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 내달 한국 출시
  • 장원영 향한 악의적 비방…'탈덕수용소' 결국 재판행
  • 스승의날 고민 끝…2024 스승의날 문구·인사말 총정리
  • '10억 로또' 래미안 원펜타스 분양일정 드디어 떴다…7월 중 예정
  • 금감원, 홍콩 ELS 분조위 결과...배상비율 30~65% 결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660,000
    • -1.29%
    • 이더리움
    • 4,070,000
    • -1.36%
    • 비트코인 캐시
    • 611,500
    • -1.13%
    • 리플
    • 709
    • -0.14%
    • 솔라나
    • 202,000
    • -1.22%
    • 에이다
    • 608
    • -2.25%
    • 이오스
    • 1,084
    • -0.37%
    • 트론
    • 175
    • -1.13%
    • 스텔라루멘
    • 145
    • -1.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3,950
    • -3.62%
    • 체인링크
    • 18,620
    • -1.69%
    • 샌드박스
    • 578
    • -2.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