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최대 여행책 ‘론리플래닛’ 손잡았다…‘기어S3’ 콘텐츠 협력

입력 2016-12-08 16:43 수정 2016-12-09 15: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기어S3’.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기어S3’.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여행책인 ‘론리플래닛’과 손을 잡았다. 스마트워치의 성패를 가름하는 요소인 콘텐츠를 강화해 ‘기어S3’의 돌풍을 이어간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삼성전자는 관계자는 “론리플래닛이 제공하는 여행 정보를 담은 기어S3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이달 중 본격 서비스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앱에는 전 세계 65개 도시에 대한 가이드북을 내장했다. 특히 론리플래닛이 매년 발간하는 ‘최고의 여행지(Best in Travel) 2017’도 함께 담아, 작가들이 선정한 여행지를 사진과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여행지의 날씨 정보, 시차가 반영된 시계, 목적지의 상세 정보 등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에 따라, 론리플래닛 앱이 탑재된 기어S3만으로 여행 서적 없이도 해외 여행을 원활히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회사 측은 해당 앱이 기어S3의 킬러 콘텐츠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기어S3 전용 콘텐츠를 강화하는 것은 스마트워치의 활용성을 높여주는 특화 콘텐츠가 성공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기어S3는 간편결제시스템인 ‘삼성페이’를 탑재해 지갑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결제가 가능하며, 위성항법서비스(GPS)와 고도 기압, 속도계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BMW 차량의 연료상태 확인 기능과 차량 온도를 조절하는 기능과 보안업체인 ADT, 에스원 등과 연계해 시계 버튼만 누르면 구조 요청을 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추가했다. 이에 힘입어, 기어S3는 출시 3주 만에 6만 대 판매를 돌파하는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스마트워치 1위 업체인 애플 역시 ‘애플워치2’에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등과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게임·스포츠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옷 어디서 사세요?…사용 만족도 높은 '패션 앱'은 [데이터클립]
  • "파도 파도 끝이 없다"…임영웅→아이유, 끝없는 '미담 제조기' 스타들 [이슈크래커]
  • 단독 김홍국의 아픈 손가락 하림산업, 6월 ‘논현동 하림타워’ 소집령 발동
  • 마운트곡스發 비트코인 14억 개 이동…매도 압력에 비트코인 ‘후퇴’
  • '최강야구' 니퍼트도 눈치 보는 김성근 감독?…"그가 화가 났다고 생각합니까?"
  • 나스닥 고공행진에도 웃지 못한 비트코인…밈코인은 게임스탑 질주에 '나 홀로 상승' [Bit코인]
  • 전세사기 특별법 공방은 예고편?…22대 국회 ‘부동산 입법’ 전망도 안갯속
  • 반도체 위기인데 사상 첫 노조 파업…삼성전자, 경영 악화 심화하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023,000
    • -0.88%
    • 이더리움
    • 5,274,000
    • -2.22%
    • 비트코인 캐시
    • 650,000
    • -1.22%
    • 리플
    • 733
    • +0.14%
    • 솔라나
    • 233,900
    • +0.3%
    • 에이다
    • 641
    • +0.79%
    • 이오스
    • 1,137
    • +0.71%
    • 트론
    • 155
    • +0%
    • 스텔라루멘
    • 149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900
    • -0.34%
    • 체인링크
    • 25,610
    • +1.55%
    • 샌드박스
    • 636
    • +2.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