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해 인도서 가장 매력적인 브랜드 ‘1위’

입력 2016-11-06 07: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전자가 올해 인도 소비자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브랜드(India’s Most Attractive Brand) 1위에 등극했다.

6일 경제전문지 포브스 인도(Forbes India)에 따르면, LG는 올해 조사에서 삼성 모바일을 꺾고 1위로 올라섰다.

삼성 모바일이 지난해 1위에서 3위로 하락했고 2위는 소니(일본)가 차지했다. 일본 자동차기업 혼다가 4위, 삼성 모바일을 제외한 삼성 일반 브랜드는 5위를 기록했다.

6~10위로는 모터사이클 기업 바자즈(BAJAJ), 자동차업체인 타타(TATA)와 마루티 스즈키, 현지 IT기업 에어텔, 노키아 등이 뒤따랐다.

LG전자는 최근 현지에 맞춤한 제품 전략이 인도 시장에 공략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LG전자는 지난 여름 인도에 ‘모기 쫓는 TV(Mosquito Away TV)’를 출시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조사는 현지 컨설팅업체 트러스트 리서치 어드바이저리(TRA)가 276개 카테고리의 100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행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74,000
    • +1.96%
    • 이더리움
    • 4,645,000
    • +2%
    • 비트코인 캐시
    • 877,500
    • +1.45%
    • 리플
    • 3,106
    • +1.47%
    • 솔라나
    • 204,500
    • +2.92%
    • 에이다
    • 640
    • +2.56%
    • 트론
    • 425
    • -0.47%
    • 스텔라루멘
    • 361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90
    • -0.43%
    • 체인링크
    • 20,670
    • -0.1%
    • 샌드박스
    • 213
    • +0.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