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민지가 2ne1을 탈퇴한 가운데 과거 직접 작성한 연습 ‘10계명’이 재조명되고 있다.
공민지는 과거 자신의 SNS를 통해 “연습생 시절 때 썼던 다이어리. 내가 만든 연습 10계명 완전 웃겨”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공민지의 연습 10계명’이라는 제목으로 공민지가 직접 만든 10가지 수칙이 적혀 있다.
연습 10계명에는 ‘1. 연습할 때는 집중해서 확실하게 연습해라’, ‘2. 묵묵히 너의 자리를 지켜라’, ‘3. 더 높은 목표를 가지자’, ‘4. 항상 open mind를 가집시다’, ‘5. 밝은 자세와 태도로 인사합시다(예의를 갖춰라)’, ‘6. 연습 콘셉트, 찍을 영상 콘셉트 꼼꼼하게 체크하기’, ‘7. 잘 안 되는 일(수업 연습 등)에 더욱 노력해라’, ‘8. 최고보다는 최선을 다하자’, ‘9. 무너질 때마다 강해지자’, ‘10. 주님께 기도하며 내 무대를 주님께로 돌리자’가 적혀 있어 연습생 당시 남달랐던 공민지의 마음가짐이 엿보인다.
공민지는 과거 KBS 2TV ‘해피선데이-맘마미아’에 출연해 “초등학교 6학년 때 YG에 들어갔다. 사장님이 2년이면 된다고 했는데 3년이 지나고 4년이 되도 데뷔를 안 시켜주시더라”며 “2NE1 멤버들 중 내가 제일 연습 기간이 길다”라며 유난히 길었던 연습생 기간을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5일 공민지의 2ne1 탈퇴설이 불거졌고 이에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NE1의 막내인 공민지가 더는 팀과 함께할 수 없음을 공식적으로 알린다. 5월 5일 2NE1 계약 종료를 앞두고 지난 1월 멤버들과 개별 면담을 통해 재계약 의사와 팀의 재도약에 대한 의지를 전달했지만 공민지는 뜻을 함께하지 못하게 됐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