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신차] BMW ‘뉴 X1’ 넓고 굵어지고, 주행성능·승차감까지

입력 2016-03-14 11:24 수정 2016-03-14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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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가 최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프리미엄 컴팩트 SAV인 2세대 뉴 X1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BMW X1은 2009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세계적으로 80만대 이상 판매된 인기 모델로 컴팩트 SUV 시장을 개척하며 3·5시리즈와 함께 BMW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모델로 꼽힌다. 뉴 X1은 이전보다 강인해진 디자인과 넓은 공간을 갖췄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 자동 평행주차 기능 등 프리미엄 옵션들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 또한, 최신 엔진과 효율성이 최적화된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BMW 엑스드라이브 시스템, 개선된 공기역학을 통해 한층 더 스포티한 주행 성능과 승차감, 효율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뉴 X1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바로 디자인이다. 53㎜ 높아진 전고와 23㎜ 넓어진 전폭, 그리고 더욱 굵어진 키드니 그릴은 이전 세대보다 강력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전면부 디자인의 경우 나팔 모양의 휠 아치와 키드니 그릴을 향해 X자 모양으로 집중되는 라인은 도로를 응시하는 모습을 형상화하며, X모델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다. 후면 역시 지붕에서 차체 뒤쪽으로 이어지는 쿠페 형태의 날렵한 라인과 트윈 테일파이프를 통해 더 역동적으로 변모했다.

실내는 BMW만의 전형적인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과 파워풀한 SAV의 특징을 결합해 BMW의 핵심인 운전의 즐거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보여준다. 계기판 패널의 평평한 표면과 운전자 쪽으로 기울어진 센터콘솔은 운전자가 안정적으로 차량의 다양한 기능들을 편리하게 작동할 수 있게 한다.

2세대로 진화한 뉴 X1의 새로운 디젤 엔진은 터보차저 기술과 함께 솔레노이드 밸브 인젝터가 내장된 커먼레일 연료 직분사 장치를 통해 견인력과 효율성을 높였다. 2리터 신형 디젤엔진이 장착된 뉴 X1 xDrive20d는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40.8㎏ㆍm의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이전 세대 대비 6마력, 2.0㎏ㆍm 향상됐다.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도달하는 데 7.6초가 걸린다. 공기역학 성능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킨 것도 강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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