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사용자 57% "'방송 알람' 통해 상품구매"

입력 2016-02-25 08: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표=버즈니)
(표=버즈니)

모바일 홈쇼핑 사용자들의 절반 이상이 '방송 알람'을 통해 상품 구매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버즈니에 따르면 이 회사의 모바일 홈쇼핑 포털앱 홈쇼핑모아 사용자 중 85%는 홈쇼핑 '방송 알람' 기능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스마트폰으로 홈쇼핑 상품을 검색하거나 방송 알람을 설정하고, '푸쉬 알림'을 받은 후 상품을 주문하는 패턴이 57%였다. 바로 모바일 홈쇼핑을 보다가 주문하는 경우는 39%로 뒤를 이었다.

이 밖에도 구매전 TV로 방송을 시청하는 경우는 45%였고, 모바일로 시청하는 경우는 40%, 방송시청 없이 바로 주문하는 경우는 10%였다. 실제 홈쇼핑모아의 방송 알람 설정 건수도 지난해 4분기 170만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늘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29일까지 ‘나의 홈쇼핑 홀릭 레벨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명을 추첨해 던킨도너츠 커피와 도넛 교환권을 증정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하이브 “민희진, 두나무·네이버 고위직 접촉…언제든 해임 가능”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송다은, 갑작스러운 BTS 지민 폭주 게시글…또 열애설 터졌다
  • '1분기 실적 희비' 손보사에 '득' 된 IFRS17 생보사엔 '독' 됐다
  • “탄핵 안 되니 개헌?”...군불만 때는 巨野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200,000
    • +1.75%
    • 이더리움
    • 4,266,000
    • +3.95%
    • 비트코인 캐시
    • 645,000
    • +3.86%
    • 리플
    • 723
    • +0.14%
    • 솔라나
    • 232,600
    • +4.54%
    • 에이다
    • 665
    • +4.89%
    • 이오스
    • 1,137
    • +2.06%
    • 트론
    • 173
    • -1.14%
    • 스텔라루멘
    • 151
    • +2.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150
    • +3.86%
    • 체인링크
    • 22,430
    • +13.17%
    • 샌드박스
    • 619
    • +2.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