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프리미엄 버거 프로모션 실시…건강 이미지 강조 ‘눈길’

입력 2015-04-08 16: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출처=블룸버그)
맥도날드가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프리미엄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맥도날드는 미국 내 지점에 프리미엄 등심버거를 오는 5월 12일부터 6월 말까지 판매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등심버거는 기존 제품보다 무게를 3분의 1 파운드(약 150그램) 늘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스티브 이스터브룩 최고경영자(CEO)가 맥도날드의 매출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마련한 것. 제품에 대한 고객의 호응도가 높은 매장은 프로모션 기간이 종료한 후에도 제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할 수 있다. 가격은 4.99달러(약 5500원)로 책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프리미엄 등심버거는 베이컨, 버섯, 상추, 토마토로 내용물을 구성했다. 여기에 나무의 표면과 비슷한 디자인의 접시에 서빙된다. 건강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고려해 내용물부터 서빙 구성품까지 세밀하게 신경 쓴 것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달에 취임한 이스터브룩 CEO가 맥도날드 제품의 질(質), 근로자들의 업무 환경, 브랜드 이미지, 고객경험관리를 강화하겠다는 경영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고 WSJ는 설명했다.

한편, 작년 맥도날드의 매출은 전년 대비 2.4% 떨어진 274억4000만 달러로 집계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AI 코인패밀리 만평] 매끈매끈하다 매끈매끈한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11:0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246,000
    • -1.55%
    • 이더리움
    • 4,208,000
    • -4.19%
    • 비트코인 캐시
    • 812,000
    • -0.12%
    • 리플
    • 2,766
    • -3.32%
    • 솔라나
    • 183,700
    • -4.32%
    • 에이다
    • 542
    • -5.24%
    • 트론
    • 416
    • -0.48%
    • 스텔라루멘
    • 315
    • -3.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020
    • -5.66%
    • 체인링크
    • 18,140
    • -4.98%
    • 샌드박스
    • 170
    • -6.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