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OLED TV’로 일본 프리미엄 시장 공략

입력 2015-03-2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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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일본 시장에 ‘OLED TV’를 처음 선보이며 일본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25일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에서 현지 거래선, 취재진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TV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TV·모니터 사업부장 이인규 전무, 일본법인장 경갑수 상무 등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65·55인치 ‘울트라 OLED TV’ 2종과 55인치 ‘OLED TV’ 1종 등 총 3종이 소개됐다.

LG전자는 기존 제품과 차원이 다른 울트라 OLED TV로 고화질 컨텐츠를 제대로 즐기고 싶어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 LCD 기반의 UHD TV보다 색재현율과 명암비를 높여 화질을 강화한 ‘슈퍼 UHD TV’ 4종도 소개됐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화질 엔진은 컨텐츠의 특성에 맞춰 밝기, 색감, 해상도 등을 최적화해준다.

LG전자 스마트 TV에는 소비자 사용패턴을 집중적으로 분석해 한 층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웹OS 2.0’가 탑재됐다. 웹OS 2.0 은 기본 성능을 강화해 소프트웨어 속도가 빨라졌다.

경갑수 상무는 “전 세계 TV 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일본 시장에서 차원이 다른 OLED TV로 정면 승부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압도적인 화질로 일본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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