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 가치, 90조원 육박…애플 이어 세계 2위

입력 2015-03-05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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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브랜드 가치가 90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삼성 브랜드 가치는 애플에 이어 세계 2위 수준이다.

5일 영국 브랜드파이낸스가 지난달 발표한 '2015 글로벌 500 연례보고서'에 따르면 삼성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4% 증가한 817억16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삼성 브랜드 가치에 앞서는 기업은 애플이 유일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283억300만 달러로 삼성 브랜드 가치보다 57% 높게 평가됐다.

애플은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브랜드 가치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기업이기도 하다. 애플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236억2300만 달러 증가했다.

애플과 삼성 브랜드 가치에 이어 구글이 766억8300만 달러, 마이크로소프트가 670억6000만 달러, 버라이즌이 598억4300만 달러로 뒤를 이었다.

브랜드 가치가 높은 10대 기업에는 대부분 IT나 통신사업을 하는 기업이 꼽혔다. 국적으로 분류하면 미국 기업이 8곳, 한국기업과 중국기업이 각각 한 곳씩 있었다.

국내 기업 중 브랜드 가치가 높은 곳은 삼성에 이어 현대(49위), LG(98위), SK(114위), 신한금융그룹(184위), 기아자동차(261위), KT(289위), KB금융그룹(344위), CJ(351위), 롯데, 한국전력(394위), 한국가스공사(452위), GS(467위) 등이 5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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