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우커 덕 본 LG생건, 10년 연속 성장ㆍ영업익 5000억 돌파

입력 2015-01-27 15: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연간 매출 4조6770억, 영업익 5110억 달성

LG생활건강이 10년 연속 성장의 기록을 달성했다. 중국, 대만, 홍콩 등 중화권 소비자들로부터 터 ‘후’, ‘숨’등 프레스티지 화장품이 사랑을 받으며,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LG생활건강은 2014년 4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 1조1759억원, 영업이익 11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5%, 30.9%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 영업이익 모두 4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2005년 이후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38분기 연속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39분기 성장을 기록했다.

중국, 대만, 홍콩 등 중화권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한방화장품 ‘후’가 지난해 4분기 면세점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프레스티지 화장품이 전년동기 대비 100% 성장한 것이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후’, ‘오휘’, ‘숨’, ‘빌리프’ 등 주요 브랜드의 성장으로 면세점, 방판, 백화점 등 프레스티지 채널에서도 시장대비 높은 성장을 이뤘다. 이에 따라 4분기 화장품사업은 매출 5580억원, 영업이익 79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32.2%, 86.7% 성장했다.

2014년 분기별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률 추이를 보면, 1분기 중국 화장품사업 구조조정, 2분기 세월호 사건, 3분기 통상임금확대 등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고, 2013년 4분기부터 2014년 1분기에 걸쳐 시행한 중국 화장품 사업의 구조조정 효과가 긍정적으로 나타나며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률이 점진적으로 개선됐다.

한편 LG생활건강 2014년 연간실적은 매출 4조6770억원, 영업이익 5110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각각 8.1%, 2.9% 증가했다.

2005년부터 10년 연속으로 매출, 영업이익 모두 성장하며 영업이익이 처음으로 5000억원을 넘어섰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단독 금감원, 가상자산거래소에 감독분담금 청구한다
  • "중국이 중국했다" 손흥민·이강인 향한 좁은 속내…합성사진 논란
  • 쿠팡 "'평생 먹은 것 중 제일 맛없다'는 직원 리뷰가 조작?" 공정위에 반박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라”...쉬지 않고 뻗어나가는 ‘뉴월드’ [정용진號 출범 100일]
  • 집단 휴진 거부한 아동병원, 의협 회장 맹비난 "'폐렴끼' 만든 사람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702,000
    • +0.75%
    • 이더리움
    • 5,031,000
    • +4.1%
    • 비트코인 캐시
    • 609,500
    • +2.7%
    • 리플
    • 688
    • +3.46%
    • 솔라나
    • 205,500
    • +2.29%
    • 에이다
    • 583
    • +1.39%
    • 이오스
    • 935
    • +1.52%
    • 트론
    • 163
    • -1.21%
    • 스텔라루멘
    • 138
    • +1.47%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400
    • +1.15%
    • 체인링크
    • 21,240
    • +1.24%
    • 샌드박스
    • 543
    • +1.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