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PTV 인기 뮤직비디오 1위, 에이핑크 ‘Mr.Chu’”

입력 2015-01-19 11: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14년 이용횟수 기준 올레tv 인기 뮤비 순위 발표…음악 콘텐츠 이용횟수 3억건 돌파

(사진=KT)

KT는 자사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지난해 뮤직비디오 이용횟수를 집계한 결과, 에이핑크의 ‘Mr.Chu’가 1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올레tv에 따르면 뮤직비디오 및 공연 실황 등 음악 VOD 이용 건수는 2014년 1~12월 누적 3억회를 기록했다. 이는 영화·TV다시보기 등 전체 장르의 연간 누적 VOD 이용량(30억4000만회) 중 10%에 해당한다. 또 2013년과 비교했을 때 34%나 증가한 수치다.

올레tv는 이용횟수를 기반으로 ‘인기 뮤직비디오 순위’도 집계했다. 조사 결과, 걸그룹 부문 1위는 에이핑크의 ‘Mr.Chu(이용수 450만건)’로, 이 곡은 뮤직비디오 전체 순위에서도 1위에 올랐다. 보이그룹 부문 1위는 엑소(EXO)-K의 ‘중독(Overdose)’이었다.

올레tv 측은 “거실에서 대형 화면을 통해 음악과 공연 영상을 감상하는 이용자들이 늘고 있다”며 “이들의 볼거리 증대를 위해 시대와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음악 콘텐츠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김영섭
이사구성
이사 10명 / 사외이사 8명
최근공시
[2025.12.02]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약식)
[2025.11.27] 투자설명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547,000
    • +1.51%
    • 이더리움
    • 4,391,000
    • -0.16%
    • 비트코인 캐시
    • 813,000
    • +2.46%
    • 리플
    • 2,863
    • +1.49%
    • 솔라나
    • 191,200
    • +1.7%
    • 에이다
    • 575
    • +0.35%
    • 트론
    • 417
    • +0.48%
    • 스텔라루멘
    • 327
    • -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720
    • +2.06%
    • 체인링크
    • 19,240
    • +1.26%
    • 샌드박스
    • 180
    • +1.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