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ByO 유산균' 론칭… 500억 브랜드로 육성

입력 2015-01-19 09: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제일제당 ByO 피부유산균 CJLP133.(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19일 유산균 전문 브랜드 'ByO 유산균'을 론칭하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구축에 본격 나선다.

회사 측은 개별 브랜드 중심의 커뮤니케이션보다는 브랜드를 일원화할 수 있는 통합 브랜드를 운영, 전략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난 2013년 말에 출시된 김치유산균 건강기능식품 '피부유산균 CJLP-133'도 'ByO 유산균' 브랜드에 편입, 'ByO 피부유산균 CJLP133'으로 이름이 변경된다.

CJ제일제당은 'ByO 유산균' 브랜드 론칭을 기점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기능성 유산균 트렌드를 선도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지난 9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신규 기능성이 기대되는 100여개의 후보 균을 확보했고, 올 하반기부터 다양한 기능성을 가진 유산균 제품을 선보여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출시 첫해 매출 150억원에서 올해는 3배 이상인 500억원대 브랜드로 육성시키킬 방침이다.

올해 완공 예정인 CJ ONLYONE R&D센터(통합연구소) 또한 CJ제일제당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탄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연구소가 완공되면 생명과학과 생물자원, 제약 등 다양한 분야로의 연구가 진행될 수 있고, 각 분야에서의 노하우를 집약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ByO 유산균' 브랜드는 CJ제일제당만의 독자적인 바이오 및 식품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강 발효식품 김치에서 발굴한(By Oriental) 3500여개의 김치유산균 중 기능성을 가진 133번째 유산균(By Ordinal)을 의미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즐거우세요?” 밈으로 번진 방시혁-민희진 내분…‘하이브 사이비’ 멱살 잡힌 BTS [해시태그]
  • 단독 부산‧광주‧대구 ‘휘청’…지역 뿌리산업 덮친 ‘회생‧파산 도미노’
  • '겨드랑이 주먹밥' 등장한 일본…10배나 비싸게 팔리는中
  • 홍콩은 거래 시작인데…美 이더리움 현물 ETF는 5월 승인 ‘먹구름’
  • HLB, 간암 신약 美FDA 허가 초읽기…‘승인 확신’ 이유는?
  • ‘휴진’ 선언한 서울대병원…우려한 진료 차질 없어 [가보니]
  • “주담대 선택할 땐 금리가 가장 중요…고정금리 선호도 올라”
  • 산은이 '멱살' 잡고 가는 태영건설 워크아웃 'D-데이'
  • 오늘의 상승종목

  • 04.3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138,000
    • -2.99%
    • 이더리움
    • 4,295,000
    • -5.06%
    • 비트코인 캐시
    • 620,000
    • -5.7%
    • 리플
    • 713
    • -2.99%
    • 솔라나
    • 181,400
    • -5.72%
    • 에이다
    • 629
    • -3.08%
    • 이오스
    • 1,092
    • -4.55%
    • 트론
    • 171
    • +0.59%
    • 스텔라루멘
    • 152
    • -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500
    • -6.33%
    • 체인링크
    • 18,760
    • -5.35%
    • 샌드박스
    • 594
    • -5.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