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그랑프리상·네티즌이 뽑은 좋은 광고상 2관왕

입력 2015-01-16 14: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서울 영상광고제 ‘TV CF 어워드 2014’

(우아한형제들)

배달앱 ‘배달의 민족’은 15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서울 영상광고제 ‘TV CF 어워드 2014’에서 최고의 상인 ‘그랑프리상’과 네티즌이 뽑은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인해 배달의 민족은 국내 주요 광고제를 모두 석권하는 진기록을 남겼다. 지난해 한국광고대상에서 통합미디어 부분과 인쇄매체 부문 대상, 한국광고협회에서 선정한 올해의 광고상과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라는 카피를 전면에 내세운 명화 패러디 광고와 영화 예고편 광고는 많은 사람에게 회자되고 다양하게 패러디되며 확산됐다. 배달의 민족 광고 캠페인은 주요 타깃인 20대 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 관심을 받았고 배달앱 서비스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지난 한 해 많은 분들께 받은 관심과 애정을 편리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보답할 것”이라며 “올해 새롭게 시작할 3차 캠페인도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하루 한 시간도 못 쉰다…우울한 워킹맘·대디의 현주소 [데이터클립]
  • 밀양 성폭행 사건 재조명…영화 ‘한공주’ 속 가해자들은? [해시태그]
  • [위기의 빈 살만] ① 네옴시티, 신기루인가...끊이지 않는 잡음
  • LTE 요금제, ‘중간’이 없다…같은 요금에 5G 6GBㆍLTE 250MB 데이터 제공
  • ‘20살’ 종부세 개편 초읽기…"양도·취득세까지 대개조 나서야" [불붙은 부동산세제 개편①]
  • 매크로 이슈 속 널뛰기하는 비트코인, 6만9000달러 선에서 등락 거듭 [Bit코인]
  • 엑소 첸백시 측 긴급 기자회견 "SM엔터 부당한 처사 고발"
  • 밀양 성폭행 사건 피해자 여동생이 올린 글…판결문 공개 원치 않는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535,000
    • -0.44%
    • 이더리움
    • 5,153,000
    • -1.02%
    • 비트코인 캐시
    • 659,500
    • -0.6%
    • 리플
    • 702
    • +0.43%
    • 솔라나
    • 225,700
    • -0.62%
    • 에이다
    • 621
    • +0.16%
    • 이오스
    • 996
    • -0.6%
    • 트론
    • 163
    • -1.21%
    • 스텔라루멘
    • 14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77,850
    • -2.93%
    • 체인링크
    • 22,410
    • -0.49%
    • 샌드박스
    • 586
    • -0.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