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클라우드 맥주공장 방문객 2만명 돌파”

입력 2014-12-09 10: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4월 견학관 운영 이후 월평균 2500명 찾아

(사진제공=롯데주류)
“충주에 가면 물 타지 않는 맥주 ‘클라우드’의 제조현장을 직접 볼 수 있다”

롯데주류가는 ‘클라우드’ 맥주를 생산하고 있는 충주공장의 견학 방문객이 11월을 기준으로 2만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견학 방문객 수는 지난 4월 견학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 꾸준히 증가, 4월 280명이던 견학 방문객이 6개월만에 약 17배 증가한 월 4800명으로 늘어났고, 8개월 동안 총 2만1582명이 충주공장을 견학했다.

11월까지 누적 견학 방문객 수는 월평균 약 2500명이 방문한 셈으로, 회당 견학 최대 인원인 40명을 기준으로 매달 견학 프로그램을 60회 이상 진행해야 수용이 가능한 인원이다.

공장을 찾은 견학 방문객은 공장이 위치한 충청지역을 비롯해 서울, 부산, 경상, 전라 등 전국 각지에서 학생, 주부, 회사원, 공무원 등 다양했다. 12월 공장 견학 예약율이 80%를 넘어섰다.

견학프로그램은 공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맥주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담긴 동영상을 시청하고, 안내원의 설명을 들으며 ‘클라우드’의 전 제조 과정과 공장 설비를 직접 눈으로 둘러본 뒤, 신선한 ‘클라우드’ 생맥주까지 즐길 수 있게 구성됐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근 발효원액에 물 타지 않는 ‘클라우드’의 차별화된 공법이 이슈가 되면서 직접 공장을 방문해 생산과정을 견학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코너 추가, 프로그램 개선 등을 통해 공장견학을 더욱 활성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주류는 클라우드 광고 갤러리, 브랜드 역사 코너, 캐릭터 포토존 등을 추가 설치하고 이에 맞춰 견학 프로그램을 개선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충주공장 견학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클라우드 홈페이지(www.kloudbeer.com)에 접속, 공장견학 메뉴에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한 후 견학신청을 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송다은 "승리 부탁으로 한 달 일하고 그만뒀는데…'버닝썬 여배우' 꼬리표 그만"
  • ’돌아온 외인’에 코스피도 간다…반도체·자동차 연이어 신고가 행진
  • ‘빚내서 집산다’ 영끌족 부활 조짐…5대 은행 보름 만에 가계대출 2조↑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미끄러진 비트코인, 금리 인하 축소 실망감에 6만6000달러로 하락 [Bit코인]
  • 명승부 열전 '엘롯라시코'…롯데, 윌커슨 앞세워 5연속 위닝시리즈 도전 [프로야구 16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798,000
    • -0.15%
    • 이더리움
    • 5,047,000
    • +0.3%
    • 비트코인 캐시
    • 609,500
    • +0.66%
    • 리플
    • 693
    • +2.21%
    • 솔라나
    • 204,500
    • -0.58%
    • 에이다
    • 585
    • -0.51%
    • 이오스
    • 937
    • +0.11%
    • 트론
    • 164
    • -0.61%
    • 스텔라루멘
    • 138
    • -0.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9,850
    • -1.69%
    • 체인링크
    • 20,960
    • -1.46%
    • 샌드박스
    • 543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