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지엠피, ‘VTxBTS’ & ‘BT21’ 기대감-현대차증권

지엠피의 ‘VTxBTS’ 제품이 국내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VTxBTS’는 지엠피의 자회사 VT코스메틱과 방탄소년단이 협업한 제품이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시장 반응이 뜨겁다.

또한 ‘BT21’ 화장품도 인지도를 키우면서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판매처를 확대하고 있다.

유성만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 VTXBTS가 10월 6일 LG생활건강의 ‘네이처 컬렉션(Nature Collection)’을 통해 국내에 출시됐다”며 “일본은 10월 14일 ‘돈키호테 신주쿠점’에서 판매 개시하며, 중국 쑤닝 그룹이 인수한 일본 사후면세점 ‘LAOX’에도 입점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1차 초도생산 물량은 완판됐다”며 “현재 22개국에 수출계약이 체결됐고 추가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BT21 화장품은 10월 12일 ‘현대 H몰’(온라인)에서 판매가 시작했다”며 “10월 23일부터는 ‘VT 코스메틱쇼룸’(오프라인)에서 판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VTXBTS & BT21 제품 출시로 BTS 콜라보 화장품 매출이 4분기부터 반영될 전망이다. BTS의 글로벌 인기와 더불어서 BTS콜라보 화장품의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BTS 관련 가시적인 실적 성장과 모멘텀이 동반되는 기업이 지엠피다.

유 연구원은 “올해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73.2% 증가, 흑자 전환한 1210억 원, 146억 원”이라며 “지엠피의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1만7000원’으로 상향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