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만 원대에 수입 준중형 세단을?…폭스바겐 제타 가성비로 인기몰이 [반등 나선 수입차]

입력 2024-02-2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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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제타. (사진제공=폭스바겐_
▲폭스바겐 제타. (사진제공=폭스바겐_

폭스바겐의 ‘제타’가 준중형 세단 가운데 최초로 3만 대 판매 돌파를 앞두고 있다. 2006년 국내에 출시된 18년 만이다.

제타의 롱런 비결은 도심에서 운전하기 좋은 컴팩트한 차체와 우수한 주행 성능, 한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은 물론 수입차로서는 합리적인 2000만 원 후반대라는 가격 경쟁력에 있다는 평가다.

제타 프레스티지 모델의 권장소비자 가격은 3660만 원이다. 클래식 할부금융을 이용하면 선수금 1464만 원(40%)을 납입 후 월 38만4600원(금리 1.96%)을 60개월간 납입하면 된다. 바이백(Buy Back) 할부금융 이용 시 마찬가지로 선수금 1464만 원(40%) 납입 후 월 18만8100원을 36개월간 납입해 최대 1647만 원(45%)의 잔존가치를 보장받는다.

제타는 4기통 1.5 TSI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해 더욱 강력한 성능과 향상된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최대 출력 160마력(5500rpm)이며, 1750~4000rpm의 실용영역에서 25.5㎏.m의 최대 토크를 뿜어낸다. 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돼 주행 감각은 더욱 여유로우면서 안락하게 업그레이드시켰다.

운전자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 다양한 편의사양도 제공한다. 앞 좌석 통풍 및 히팅 시트를 비롯해 2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휴대전화 무선충전 및 무선 앱 커넥트를 지원하는 8인치 디스커버 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0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안전사양 역시 최고수준으로 무장했다. 전 트림에 트래블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어시스트,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 시스템 등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폭스바겐의 최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IQ. 드라이브(IQ. Drive)가 기본 탑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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