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오버추어와 결별...자체 솔루션 도입(종합)

입력 2010-08-31 08:31 수정 2010-08-31 08: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NHN이 오버추어와의 계약을 만료하고 내년부터 자체 검색광고 `클릭초이스`를 전면 도입한다.

NHN가 운영 중인 포털 네이버는 올 하반기 오버추어와의 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오는 2011년부터 검색광고 영역의 ‘스폰서링크’를 NHN비즈니스플랫폼(이하 NBP)의 ‘클릭초이스’로 전환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NHN 관계자는 "기존에는 광고주들이 광고하고자 하는 매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없는 한계가 있었다"며 "클릭초이스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근본적으로 개선한 플랫폼으로, 검색광고의 효율성을 크게 높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내년부터 선보일 NBP의 ‘클릭초이스’는 광고주가 선호하는 매체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매체별 광고효과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할 수 있게 된다. 이는 광고주들이 투자대비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며, 광고주에게 선택의 권리를 보장하는 모델이다.

NHN 김상헌 대표는 "폭넓은 광고주 선택권 보장으로 검색상품의 경쟁력을 극대화한 것이 기존 해외 검색광고 모델과는 차별화 된다"며 "자체 플랫폼을 채택하게 되면, 운영주체의 일원화로 광고품질의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관리가 가능해지고, 이는 서비스 퀄리티 향상으로 이어져 네이버 이용자들은 보다 질 높은 검색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NBP 최휘영 대표는 "그 동안 축적해온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도화된 검색광고 상품과 플랫폼을 향후에는 네이버뿐 아니라 외부 사이트에도 적극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검색광고시장을 한 단계 더 진화시켜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NBP는 기존의 ‘클릭초이스’ 검색광고 상품을 네이버 검색광고 영역뿐 아니라, 지마켓과 옥션 등 외부 네트워크에도 제공한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뺑소니까지 추가된 김호중 '논란 목록'…팬들은 과잉보호 [해시태그]
  • 높아지는 대출문턱에 숨이 ‘턱’…신용점수 900점도 돈 빌리기 어렵다 [바늘구멍 대출문]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단독 대우건설, 캄보디아 물류 1위 기업과 부동산 개발사업 MOU 맺는다
  • 하이브 "민희진, 투자자 만난 적 없는 것처럼 국민 속여…'어도어 측' 표현 쓰지 말길"
  • 어린이ㆍ전기생활용품 등 80개 품목, KC 인증 없으면 해외직구 금지
  • 단독 위기의 태광그룹, 강정석 변호사 등 검찰‧경찰 출신 줄 영입
  • 막말·갑질보다 더 싫은 최악의 사수는 [데이터클립]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005,000
    • +0.26%
    • 이더리움
    • 4,117,000
    • -1.01%
    • 비트코인 캐시
    • 623,500
    • -0.24%
    • 리플
    • 724
    • +0.84%
    • 솔라나
    • 220,600
    • +3.42%
    • 에이다
    • 636
    • +2.09%
    • 이오스
    • 1,123
    • +2.37%
    • 트론
    • 175
    • -0.57%
    • 스텔라루멘
    • 148
    • +0.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850
    • +0.64%
    • 체인링크
    • 19,230
    • +1.1%
    • 샌드박스
    • 598
    • -0.8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