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김' 수출 사업 착수…에스유홀딩스-스위트몬스터 공조

입력 2023-12-13 10: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에스유홀딩스 제공
▲에스유홀딩스 제공

에스유홀딩스가 K푸드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첫 사업으로 스위트몬스터와 협약을 체결하고 동남아시아 시장 공동 진출에 착수한다고 13일 밝혔다.

스위트몬스터는 독창적인 캐릭터 지식재산권(IP) 사업을 펼치고 있다. 캐릭터 라이선싱, 멀티미디어 콘텐츠, 상품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사업 초기부터 해외시장을 공략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 공조 첫 제품은 우리 전통 '김'이다. 다양한 캐릭터를 접목해 우선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김은 해외에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겨 찾으며 식품 한류를 이끌고 있다.

지난달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올해 김 수출액이 약 7억89만 달러를 기록하면서, 사상 최대치를 달했다. 우리 김을 세계적인 기호 식품으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 우리나라 김 수출은 2010년 64개국에서 올해 120개국으로 크게 늘었다.

친숙한 캐릭터 이미지를 반영해 쉽게 접근하고 주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휴대와 보관이 쉬운 소포장 제품을 출시한다. 소포장 제품은 '돌자반 김'과 '줄줄이 포켓 김'으로 포장 외관에 몬스터 캐릭터들이 재미있게 접목됐다고 한다.

스위트몬스터는 2015년 사업 초기부터 해외 시장을 다년간 공략해 세븐일레븐, 로손 , 드럭스토어체인 등 일본 채널을 포함해 베트남(빈마고,샵앤고,서클케이), 중국(핫마트, 따룬파(RT-Mart), 로투스), 대만(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홍콩(홍콩웰컴, H마트)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가지고 있다.

에스유홀딩스 관계자는 "우리 유통사업부의 역량과 자금력이 더해지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라며 "현재 이미 수출 요청이 있어 이르면 내년 1월부터 수출 계약이 체결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기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인 가구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 '건강한 밥상' [십분청년백서]
  • 서울에는 김밥·구미에는 라면…주말 분식 축제 [그래픽 스토리]
  • 삼성전자 반도체 이익 40% 줄었지만… 메모리 선방ㆍHBM 희망 봤다
  • “금투세, 폐지 대신 공제 늘리자”…野 ‘절충 법안’ 속속 발의 [관심法]
  • 尹, 北ICBM 발사에 "강력 대응"…고체연료 주요 부품 北 수출 금지[종합2보]
  • '나는 솔로' 제작진, 23기 출연자 논란에 "시청자 불편함 없도록 조치할 것"
  • 9월 전국 주택 인허가·착공 하락세… ‘악성 미분양’은 증가
  • LA 다저스, 뉴욕 양키스 꺾고 역대 8번째 월드시리즈 우승
  • 오늘의 상승종목

  • 10.3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8,337,000
    • -2.46%
    • 이더리움
    • 3,518,000
    • -5%
    • 비트코인 캐시
    • 502,000
    • -2.81%
    • 리플
    • 712
    • -2.2%
    • 솔라나
    • 236,200
    • -3.2%
    • 에이다
    • 478
    • -3.63%
    • 이오스
    • 617
    • -4.19%
    • 트론
    • 235
    • -0.42%
    • 스텔라루멘
    • 130
    • -1.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72,750
    • +2.97%
    • 체인링크
    • 16,020
    • -7.18%
    • 샌드박스
    • 340
    • -5.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