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 아파트 최고급 브랜드(하이엔드 브랜드) 중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DL이앤씨 ‘아크로’로 집계됐다.
24일 부동산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설문 조사한 결과 아크로가 3회 연속 선호도 최우수 브랜드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전국 10~50대 남녀 1만7168명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아크로는 전체 응답의 41.7%를 차지하며 지난해에 이어 고객 선호도 조사 1위에 올랐다. 이어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25.2%), 롯데건설 르엘(18.8%), 현대건설 디에이치(14.4%) 등의 순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았다.
아크로는 3회 연속 남녀 성별에 상관없이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이며 전체 순위 1위에 올랐다. DL이앤씨의 주거 브랜드인 ‘아크로’는 아크로 리버뷰를 비롯해 아크로 리버파크, 아크로 리버하임 등 한강변 입지에 고급 단지를 선보이며 강남권의 대표적 하이엔드 아파트로 자리매김 중이다.
하이엔드 아파트에 살고 싶은 이유로는 응답자 중 24.5%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라고 답했다. 이어서 단지 내 수영장, 조식 제공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16.9%)과 ‘뛰어난 디자인과 고급 자재’(16.6%)가 뒤를 이었다. 이어 스마트홈, AI 기능 등의 최첨단 시스템(15.2%), 우수한 시공 능력 및 하자 유지 보수(14.5%), 사생활 보호 및 품격 있는 조경(10.5%) 등을 꼽았다.
장준혁 다방 마케팅 실장은 “최근 하이엔드 아파트에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자재에 커뮤니티 시설, 독보적인 특화 설계 및 기술력 등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차별화 요소들이 접목되는 추세”라며 “하이엔드 단지 소비자들의 취향이 세분화, 다양화해지는 만큼 고급스럽고 차별화한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