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츠, 글로벌 가전기업 콜라보…"올인월 골프 시뮬레이터 개발"

입력 2023-10-04 16: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포츠 테크기업 크리에이츠는 글로벌 가전기업과 콜라보를 통해 ‘올인원 골프 시뮬레이터’ 개발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크리에이츠는 글로벌 가전기업의 전문 유통채널을 적극 활용, 기존 기업고객사업(B2B) 중심의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을 소비자고객사업(B2C)로 확대할 계획이다.

크리에이츠는 이번 신제품 개발과 관련해 글로벌 골프 시장의 최근 트렌드와 데이터 등 핵심 콘텐츠와 초정밀 센서기술을 제공한다. 글로벌 가전기업은 크리에이츠로부터 제공받은 콘텐츠 및 센서기술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제품에 적합한 디자인을 적용해 첨단 골프 시뮬레이터를 개발할 예정이다.

기존 골프 시뮬레이터는 기기, 모니터, 카메라, 센서, 소프트웨어 등을 별도로 구매·설치해야 했다. 이번에 개발하는 올인원 골프 시뮬레이터는 일체형 모듈에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하며,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B2B는 물론 가정용으로도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기 때문에 B2C 시장 진입이 쉽다고 한다.

크리에이츠는 올인원 골프 시뮬레이터를 기존 포터블 제품(아이미니)과 통합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 이를 통해 B2C 시장 진출의 교두보 확보가 가능할 뿐 아니라 포터블 제품 경쟁력이 한 층 강화되면서 북미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골프에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결합해 크게 성공을 거둔 탑골프와 세계 최초로 론칭되는 실내 골프리그 ‘TGL’ 등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골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어 B2C 시장의 성장이 예상된다.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점에 이번 콜라보가 크게 기여할 가능성이 높다.

크리에이츠 관계자는 “글로벌 가전기업은 올인원 골프 시뮬레이터 개발을 통해 스포츠기기로 가전 채널을 확대할 수 있어 제품개발에 적극적”이라며 “양사는 올인원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을 내년 글로벌 가전 박람회에도 출품해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콜라보를 시작으로 향후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추가된 게임용 골프기기 등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종합] 나스닥, 엔비디아 질주에 사상 첫 1만7000선 돌파…다우 0.55%↓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나스닥 고공행진에도 웃지 못한 비트코인…밈코인은 게임스탑 질주에 '나 홀로 상승' [Bit코인]
  • '대남전단 식별' 재난문자 발송…한밤중 대피 문의 속출
  • ‘사람약’ 히트 브랜드 반려동물약으로…‘댕루사·댕사돌’ 눈길
  • '기후동행카드' 150만장 팔렸는데..."가격 산정 근거 마련하라"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오늘의 상승종목

  • 05.29 12:1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034,000
    • +0.25%
    • 이더리움
    • 5,332,000
    • +0.08%
    • 비트코인 캐시
    • 655,500
    • +0%
    • 리플
    • 730
    • -0.14%
    • 솔라나
    • 235,900
    • +1.51%
    • 에이다
    • 637
    • -0.47%
    • 이오스
    • 1,126
    • -0.79%
    • 트론
    • 154
    • -0.65%
    • 스텔라루멘
    • 149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350
    • +1.16%
    • 체인링크
    • 25,360
    • +0.48%
    • 샌드박스
    • 623
    • -0.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