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오는 2013년까지 두부사업 매출 3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풀무원은 지난 6일 중국 심양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1984년 국내 최초로 포장두부를 생산한 지 30년 되는 오는 2013년 두부 국내 매출 2400억원과 해외매출 6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풀무원은 미국의 주요 마트 입점을 강화하고 중국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에 따르면 그동안 두부의 세계화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한 국내 최초 무소포제 및 무유화제 두부 출시(04년), 해양심층수 간수 사용 천연 두부 출시(08년)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으며 ▲생산이력 정보 공개제도(06년)와 제조일자 유통기한 동시 표기(07년) ▲콩 원료에 대한 Non-GMO 선언(00년) ▲계약재배를 통한 안전한 원료의 수급과 원료콩의 100% 정선, 냉장보관, 국내 최고의 생산 라인 구축 등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두부 사업 성장 동력을 이미 구축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풀무원은▲해외 진출 교두보의 확보 ▲환경친화적 경영을 통한 브랜드 로열티 강화 ▲제품 카테고리 다양화 등 3가지 실천 과제를 설정했다.
풀무원 마케팅본부장 이효율 부사장은 "20여 년간 한결 같이 소비자에게 바른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기업이념을 실천하며 한국 포장 두부의 역사를 만들었던 노하우와 세계 최고의 두부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두부의 세계화를 향해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