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되었습니다.

투썸플레이스, 아로마노트 판매량 30%↑… ‘원두 이원화’ 서비스 통했다

입력 2019-09-06 10:59

투썸플레이스가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진행해오고 있는 '원두 이원화 서비스'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의 원두 이원화 서비스는 고객이 개인의 기분과 취향에 따라 원두를 선택해 커피를 주문할 수 있는 방식이다. 두가지 원두 블렌드인 진한 풍미의 '블랙그라운드'와 화사한 산미가 두드러지는 ‘아로마노트’ 중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5월 말 배우 남주혁을 모델로 블랙그라운드 편과 아로마노트 편 두 가지 버전의 TV 광고를 온에어하고, 자사 공식 유튜브를 통해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본 광고는 공개 이후 최근까지 유튜브 누적 영상 조회 수 148만 뷰를 넘어서는 등 관심을 받았다.

특히, 아로마노트 판매량도 TV광고가 온에어 되기 전과 비교해 30% 증가했다. 두가지 원두의 각기 다른 콘셉트를 담은 TV 광고 영상이 주목 받으면서 '원두 이원화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인지도가 높아져 긍정적 효과를 불러온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투썸플레이스의 TV 광고는 배경 음악(BGM)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광고 온에어 당시 광고음악에 대한 관심이 핫이슈로 떠오르며, 해당 곡의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는 음반사가 음반을 발매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브랜드의 감성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좋은 반응으로 돌아온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기분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투썸플레이스의 원두이원화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공감해요
  • 추천해요
  • 추가취재 원해요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860,000
    • -0.69%
    • 이더리움
    • 213,600
    • +0.14%
    • 리플
    • 304
    • -0.98%
    • 라이트코인
    • 68,700
    • +0.73%
    • 이오스
    • 3,951
    • +0.36%
    • 비트코인 캐시
    • 308,100
    • -0.77%
    • 스텔라루멘
    • 82.5
    • -1.67%
    • 트론
    • 21.7
    • -0.91%
    • 에이다
    • 51.7
    • +1.17%
    • 비트코인에스브이
    • 143,200
    • -1.17%
    • 모네로
    • 71,450
    • -0.9%
    • 대시
    • 78,750
    • -0.82%
    • 이더리움 클래식
    • 5,365
    • -0.92%
    • 47.6
    • -3.05%
    • 제트캐시
    • 41,740
    • -0.07%
    • 비체인
    • 8.81
    • +2.68%
    • 웨이브
    • 894
    • -0.56%
    • 베이직어텐션토큰
    • 313
    • +2.29%
    • 비트코인 골드
    • 9,190
    • -1.34%
    • 퀀텀
    • 2,468
    • -1.87%
    • 오미세고
    • 1,186
    • -1.17%
    • 체인링크
    • 3,408
    • -1.3%
    • 질리카
    • 8.17
    • +2.64%
    • 어거
    • 13,740
    • +6.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