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대용량 커피 찾는 고객 늘어...매출 505% 증가"

입력 2019-05-02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유어스 CAFE25 블랙 페트음료 이미지(사진제공=GS25)
▲유어스 CAFE25 블랙 페트음료 이미지(사진제공=GS25)

대용량 커피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편의점 GS25이 500㎖ 이상 대용량 페트 커피 음료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50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대용량 커피의 주요 소비 연령대는 20·30이며 이들의 매출 구성비는 전체의 65.9%를 차지했다. GS25 측은 "젊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하루 커피 음용량이 점차 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반 커피 음료뿐 아니라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도 아메리카노 메뉴를 200㎖ 용량의 작은 컵과 245㎖ 용량의 큰 컵 2종으로 운영하는데 큰 컵을 구매하는 고객이 2016년 21.5%에서 지난해 31.4%로 늘었다.

GS25는 대용량 커피 음료가 올해 커피 음료 시장을 새롭게 견인할 핵심 카테고리로 보고, 대용량 커피 상품의 분류 기준을 기존 330㎖ 이상 상품에서 500㎖ 이상으로 변경했다. 대용량 페트병 커피 음료의 구색도 강화해 △유어스 CAFE 25 블랙 500㎖ △유어스 CAFE 25 헤이즐넛 500㎖ 2종을 PB(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3일부터 선보인다. 해당 제품의 가격은 2종 모두 2500원이다.

김대종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1일 커피 음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합리적인 커피 소비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라며 “새로운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에 선도적으로 부응하는 한편 GS25의 매출 1위 원두커피인 카페25의 브랜드 확장을 기하고자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담배…근무 중 자리 비움 몇 분까지 이해 가능한가요 [데이터클립]
  • 일본은행, 엔저에도 금리 동결…엔ㆍ달러 156엔 돌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연이은 악수에 '와르르' 무너진 황선홍호…정몽규 4선 연임 '빨간불'
  • [컬처콕] "뉴진스 아류" 저격 받은 아일릿, 낯 뜨거운 실력에도 차트 뚫은 이유
  • 하이브, '집안 싸움'에 주가 5% 급락…시총 4000억원 추가 증발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963,000
    • +1.5%
    • 이더리움
    • 4,757,000
    • +6.14%
    • 비트코인 캐시
    • 692,500
    • +1.39%
    • 리플
    • 753
    • +1.07%
    • 솔라나
    • 206,300
    • +5.26%
    • 에이다
    • 681
    • +3.18%
    • 이오스
    • 1,176
    • -1.34%
    • 트론
    • 174
    • +1.75%
    • 스텔라루멘
    • 166
    • +1.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850
    • +2.11%
    • 체인링크
    • 20,570
    • +0.49%
    • 샌드박스
    • 665
    • +1.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