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역대 2분기 최대 실적… 화장품 매출 비중 생활용품 첫 추월

입력 2018-08-07 16: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료제공=애경산업)
▲(자료제공=애경산업)

애경산업이 역대 2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한 1743억 원, 영업이익이 106% 증가한 214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당기순이익 역시 119% 성장한 162억 원으로 집계됐다.

상반기 전체로는 매출 3434억 원, 영업이익 432억 원으로 각각 24%, 61% 성장했다.

이번 실적 상승은 AGE 20’s와 루나 등 화장품 매출이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63% 성장한 데 따른 것이다. 매출 비중 역시 전체의 52%로 처음으로 생활용품 매출 비중을 앞질렀다.

애경산업은 화장품 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기존의 생활용품 기업에서 생활뷰티기업으로의 발전을 꾀할 방침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화장품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상반기에는 스킨케어 브랜드 ‘플로우’를 선보였으며 하반기에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등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탕탕 후루후루”·“야레야레 못 말리는 아가씨”…나만 킹받는거 아니죠? [요즘, 이거]
  • 변우석 팬미팅·임영웅 콘서트 티켓이 500만 원?…'암표'에 대학교도 골머리 [이슈크래커]
  • 창업·재직자 은행 대출 어렵다면…'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십분청년백서]
  • 서울고법 "최태원, 노소영에 1조3800억원 재산분할"
  • 단독 문체부 산하 한국문화진흥 직원 절반 '허위출근부' 작성
  • 새 국회 '첫' 어젠다는…저출산·기후위기 [22대 국회 개원]
  • 용산역 역세권에 3.7M 층고…코리빙하우스 ‘에피소드 용산 241’ 가보니[르포]
  • 육군 훈련병 사망…군, 얼차려 시킨 간부 심리상담 中
  • 오늘의 상승종목

  • 05.3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422,000
    • +1.88%
    • 이더리움
    • 5,237,000
    • +0.4%
    • 비트코인 캐시
    • 650,500
    • +0.31%
    • 리플
    • 726
    • -0.41%
    • 솔라나
    • 235,200
    • -0.38%
    • 에이다
    • 628
    • -0.32%
    • 이오스
    • 1,130
    • +0%
    • 트론
    • 155
    • -0.64%
    • 스텔라루멘
    • 150
    • +0.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000
    • +0.52%
    • 체인링크
    • 25,110
    • -2.71%
    • 샌드박스
    • 618
    • -0.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