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영어글쓰기 어렵다고요? 쑥쑥리더스 북노트를 함께하면 글쓰기가 쉬워져요!

최근 영어 교육 트랜드가 사고력을 요구하는 서술형•논술형 문제로 출제되면서 영어 글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앞장서 영어 원서 읽기를 바탕으로 한 글로벌 인재 양성 기관인 쑥쑥리더스 영어도서관에서 체계적인 글쓰기 학습을 통해 서술형, 논술형 문제에 대비할 수 있는 교재인 My Book Note를 선보였다.

My Book Note는 초급, 중급, 고급의 3단계의 글쓰기 학습 교재이다.

도형이나 그림, 그래프 등을 이용해서 책의 내용을 정리해볼 수 있는 그래픽 오거나이저를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문장 작성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1단계 My Book Note는 초급단계로 그림과 간단한 문장을 활용하여 읽은 책을 리뷰할 수 있다.

글쓰기가 서툴고, 글쓰기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아이들에게 안성 맞춤인 교재이다.

2단계 My Book Note는 중급단계로 내용과 구성에 따른 그래픽 오거나이저로 생각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재이다. 문장을 쓰는 것에 조금 익숙해지고, 읽은 내용을 시간의 순서 및 인물의 특징에 따라 정리하면서 책의 전체적인 내용을 다시 한 번 되새겨 볼 수 있다.

3단계 My Book Note는 고급단계로 픽션과 논픽션으로 나누어져 있어 내용 정리는 물론, 자신의 생각을 넣어 창의적인 글쓰기로 연동하는 글쓰기 활동을 한다.

글쓰기에 익숙해진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조금 더 체계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재이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