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동영상] 한예슬 귀국 현장 영상

최종수정 2011-08-19 17:55

[뉴스팀]요즘 온라인에서는 어떤 영상이 화제일까?

함께 만드는 동영상 뉴스 Tagstory 핫이슈 영상을 통해 8월 셋째주(8월12일~8월18일) 이슈를 알아본다

1위는 최근 KBS2 드라마 ‘스파이 명월’의 촬영거부와 돌연 미국행으로 물의를 일으킨 배우 한예슬의 귀국 현장이다. 한예슬은 지난 15일 드라마 촬영을 거부하며 미국으로 출국했고 출국 하루만인 1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상기된 표정으로 취재진 앞에 선 한예슬은 “지금부터 다시 시작할 것”이라는 말로 입을 입을 열었다. 그녀는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사과의 뜻을 밝히고 담담하게 자신의 입장을 전달했다. 한예슬은 눈물을 글썽이며 다소 울먹이는 목소리로 말했지만, 촬영거부 배경과 자신의 생각을 고스란히 전달하며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한예슬은 이후 드라마 촬영 현장에 복귀해 제작진에게 사과를 하였으며 현재 촬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과연 드라마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위는 민주당 정동영 최고위원이 보수단체 회원에게 폭행을 당하고 있는 영상이다. 지난 15일 민주당 정동영 최고위원이 청계광장 인근에서 한국대학생연합 주최로 열린 집회에 참석했다가 한 보수단체 여성 회원으로부터 "민주당 빨갱이, 죽여버리겠다"는 욕설과 함께 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50대로 추정되는 이 여성은 주변에 있던 사람들의 제지로 현장에서 물러났고, 경찰은 이 여성을 연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남대문경찰서 관계자는 "정 최고위원이 처벌을 원하지 않아 해당 여성을 조사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3위는 김연아 아이스쇼에서 멋진 탱고 무대를 펼친 f(x) 멤버 크리스탈과 이동훈의 공연 영상이다. 크리스탈과 피겨 스케이터 이동훈은 지난 15일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김연아 아이스쇼-올댓스케이트 서머 2011'에서 특별공연을 펼치며 SBS '일요일이 좋다-김연아의 키스앤크라이 우승팀다운 실력을 자랑했다. 두 사람은 오페라 '카르멘' 음악에 맞춰 거친 투우사와 매혹적인 무희로 분해 '키스앤크라이'를 통해 선보였던 고난도 스텝과 리프트, 스파이럴 기술 등을 무리 없이 소화해내며 시종일관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4위는 지구대 경찰들의 애환과 자부심을 표현해 낸 코믹 UCC 영상이다. ‘지구대 24시’라는 제목의 이 UCC에는 지구대에서 일어나는 일부터 개인적인 사정까지 지구대에 근무하는 경찰관들의 일상이 담겨있다. 영상은 3분30여초 분량으로 경찰청 대변인실 뉴미디어홍보계 원인학(29) 경위와 동료 2명이 제작했다. 동영상에는 제복을 입은 경찰관이 비트에 맞춰 랩을 하고 있으며 재미있는 상황까지 더해져 지구대 말단 경찰의 삶과 애환이 재미있게 표현되었다. 현재 동영상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퍼지고 있으며 그 반응이 뜨겁다.

이 밖에도 현대캐피탈의 Stop & Listen, 광복절 플래시몹, 박정현, 이영현, 소향이 함께 하는 디바 프로젝트 티저 영상 등이 핫이슈 영상으로 올랐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뜨는 이슈

많이본기사

오늘의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