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팡팡]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

[이투데이 정용부 기자]

/ 10

[카드뉴스 팡팡]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

1.

“아이 참, 내 스마트폰 배터리는 맨날 왜 이렇게 빨리 닳아?”

항상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녀야 한다고요? 충전하기위해 늘상 두리번 거린다고요?

스마트폰 배터리는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수명이 달라진다는 사실. 오래 쓸 수 있는 깨알 팁입니다.

2

1) 안 쓰는 앱은 지워라

불필요한 앱이나 위젯은 삭제하고 블루투스, GPS기능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두세요. 당연한 얘기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게 가장 배터리를 오래 쓰는 방법입니다.

3

2) 충전 완료된 스마트폰은 빼두자

대부분의 스마트폰 배터리는 리튬이온입니다. 이 리튬이온은 과충전되면 손상될 수 있는데요. 심지어는 발화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배터리는 40~ 80%상태가 가장 바람직합니다.

4

3) 편의점 급속충전기는 되도록 사용하지 말자

정말 급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의점 급속충전. 하지만, 단시간에 과도한 전압을 주입해야하는 편의점 급속 충전은 배터리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5

4) 충전 중에는 스마트폰 사용 자제를

충전 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듭니다. 열에 취약한 리튬이온 배터리는 충전기에 연결이 된 상태에서 이용하게 되면 더 많은 열이 발생해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6

5) 스마트폰 화면 밝기를 낮춰라

생각보다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배터리 소모가 큽니다. 스마트폰의 화면 밝기를 50% 이하로 낮춰 보세요. 눈 건강도 지키고 배터리로 훨씬 오래 쓸 수 있습니다.

7

6) 완전 방전 되기 전 충전하라

완전 방전 후 충전을 하게되면 배터리의 수명이 짧아지게 됩니다. 완전 방전이 되면 리튬이온 배터리의 집전체라는 구성회로 손상이 가속화되면서 배터리 성능이 떨어집니다. 가급적 완전 방전이 되기 전 충전기를 연결해 주세요.

8

7) 배터리 관리 앱을 이용하라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앱들이 있답니다. “DU Battery Saver' ‘Battery Doctor', '360 Battery'등인데요. 배터리 소모가 심한 앱을 알려주거나 평소 배터리 관리도 해 준답니다.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