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유튜브 3억뷰 돌파···3억뷰 뮤비만 10편

입력 2019-05-18 17: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료=유튜브 캡쳐
▲자료=유튜브 캡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뷰를 돌파했다.

18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4월12일 발매한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이날 낮 12시 47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 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3억뷰가 넘는 뮤직비디오만 통산 10번째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7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월드레코드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이어 37시간 37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사상 전 세계 최단 시간 1억뷰를 달성하며 이 역시 새로운 신기록을 작성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DNA'가 7억뷰, '불타오르네'와 '페이크 러브'(FAKE LOVE)가 각각 5억뷰, '쩔어',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IDOL) 4억뷰,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3억뷰, '상남자', '봄날'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1억뷰 등 대다수 곡의 뮤직비디오가 억대뷰를 기록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담배…근무 중 자리 비움 몇 분까지 이해 가능한가요 [데이터클립]
  • 일본은행, 엔저에도 금리 동결…엔ㆍ달러 156엔 돌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연이은 악수에 '와르르' 무너진 황선홍호…정몽규 4선 연임 '빨간불'
  • [컬처콕] "뉴진스 아류" 저격 받은 아일릿, 낯 뜨거운 실력에도 차트 뚫은 이유
  • 하이브, '집안 싸움'에 주가 5% 급락…시총 4000억원 추가 증발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211,000
    • -0.11%
    • 이더리움
    • 4,497,000
    • -0.04%
    • 비트코인 캐시
    • 693,000
    • +0.73%
    • 리플
    • 752
    • +0.27%
    • 솔라나
    • 205,900
    • -2%
    • 에이다
    • 674
    • -0.88%
    • 이오스
    • 1,173
    • -6.08%
    • 트론
    • 169
    • +1.2%
    • 스텔라루멘
    • 162
    • -1.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700
    • -1.25%
    • 체인링크
    • 20,890
    • -1.65%
    • 샌드박스
    • 657
    • -0.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