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VR 피팅 서비스’ 업계 첫선...3D모델 통해 패션의류 가상체험

입력 2018-03-27 09: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홈쇼핑이 KT와 손잡고 ‘VR(가상현실) 피팅서비스’를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VR 피팅서비스는 데이터방송에서 판매 중인 패션 의류 등의 상품을 리모컨 조작만으로 3D 모델 및 아바타를 통해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대홈쇼핑은 28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올레TV 36번’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서 VR 피팅서비스를 도입한 ‘조이너스 블라우스 3종’ 방송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VR 피팅서비스는 TV 리모컨을 통해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 플러스샵 첫 화면에 있는 ‘3D보기’를 선택하면 방송 화면 우측에 새로운 이미지가 등장한다. 이후 사전에 현대홈쇼핑이 방송 영상에 맞춰 제작한 3D 콘텐츠를 성별에 따라 선택하고 색상을 고르면 ‘모델모드’가 구현된다. 또한 개인 신체 사이즈를 입력해 가상의 인물에게 옷을 입혀볼 수 있는 ‘아바타모드’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은 앞으로 VR 피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송을 월 2회 이상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뷰티ㆍ잡화ㆍ식품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플러스샵 취급고는 약 1800억 원으로, 데이터방송을 시작한 지 2년만에 8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며 “TV홈쇼핑 채널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소비 채널로 떠오른 데이터방송 이용 고객을 위해 ICT 기술을 접목한 재미있는 쇼핑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삼양 1963' 우지라면, 가만두지 않을 거야 [해시태그]
  • [찐코노미] 에이비엘바이오 효과…제약·바이오, 선택적 강세 뚜렷
  • 단독 롯데그룹, HQ 체제 종식…롯데지주 대표이사 교체 수순
  • 단독 박용인 삼성 사장, 첫 산업계 출신 ‘반도체공학회장’에 오른다…“산학연 협력 강화”
  • 단독 ‘롯데 3세’ 신유열, 사장 승진…올드보이 아웃, ‘세대교체’ 가속페달
  • '금융+커머스+가상자산' 세계 첫 합종연횡…웹 3.0 주도권 '시장 대격변'[플랫폼 빅뱅 2025]
  • “철강산업 재정 안정 필요”…K-스틸법 후속 입법도 [K철강, 재건 신호탄下]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177,000
    • -0.3%
    • 이더리움
    • 4,368,000
    • +0.51%
    • 비트코인 캐시
    • 805,000
    • +3.01%
    • 리플
    • 3,248
    • -1.19%
    • 솔라나
    • 204,300
    • +0.94%
    • 에이다
    • 617
    • -0.8%
    • 트론
    • 411
    • +0.74%
    • 스텔라루멘
    • 374
    • +1.91%
    • 비트코인에스브이
    • 31,110
    • +0.13%
    • 체인링크
    • 19,240
    • +0.58%
    • 샌드박스
    • 231
    • -1.7%
* 24시간 변동률 기준